해시태그 스페인 & 한 달 살기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스페인은 전 국토에서 4계절이 뚜렷하며, 해안지역은 지중해성 기후를, 내륙 고원 지역은 대륙성 기후를 보인다.

대체로 여름에는 덥고 건조하며, 겨울에는 비교적 따뜻하고 비가 자주 내리는 지중해성 기후가 나타난다고 말한다.

기후가 만든 스페인의 낮잠 자는 시간 "시에스타"

남부 유럽은 거의 하루 종일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는 지역이다. 특히 한낮에는 일하기가 힘들 정도로 매우 더워서 스페인 남부지방에는 점심 식사를 한 뒤에 2~3시간 정도 낮잠을 자는 풍습이 있다.

하지만 지금은 시에스타때문에 손해가 크다는 판단하에 공무원의 시에스타는 없애면서 농촌 지역을 제외하고 점차적으로 사라지고 있다.

기후로 인해 독특한 문화인거같아서 신선하다. 하지만 요즘같은 시기는 시간이 금인 만큼 많이 사라지는 문화인듯하다.

아무래도 빨리 일마치고 퇴근하는게 대한민국사람으로서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생각의 차이가 있는듯 하다.^^




스페인의 다양한 건축양식 이베리아 반도의 80%이상을 차지하는 스페인은 국토의 대부분이 해발 1000m 안팎의 고원지대로 이루어져 있다. 스페인의 건축에는 이베리아 반도를 지배했던 여러 나라의 영향이 그대로 남아있다.

로마 시대의 유적이 곳곳에 남아 있는데, 그 가운데 수로와 다리는 지금도 사용되고 있다.

스페인 남부 지역에는 이슬람의 건축 양식의 영향을 받는 여러 건축물이 남아 있는데, 그 가운데 가장 유명한 것이 그라나다에 있는 알함브라 궁전이다. 스페인에는 모두 1400개가 넘는 성과 궁전이 있는데, 서북쪽에 가장 크고

웅장한 엘에스코리알 궁전에는 300개의 방과 80개의 분수가 있고 스페인 왕들의 무덤도 있다.

예전에는 꽃보다 할배로 스페인을 알게되었지만 요즘은 뭉쳐야 뜬다, 텐트밖은 유럽2에서 스페인을 소개하는 영상을 보면서 정말 한번쯤 실물을 보고싶은 가우디의 건축양식들 이였다. 영상으로도 그렇게 멋지고 웅장한데 실제로

보게되면 더 멋질꺼같아서 스페인을 여행하시는 분들께 꼭 추천하고싶다.




바로셀로나 최고의 자랑은 가우디가 세운 건축물인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거대한 옥수수들이 하늘로 치솟은 모양으로 가까이 다가가면 사방이 반듯한 곳이 없고 온통 손으로 진흙을 주무른 듯 울퉁불퉁하다. 가까이 다가가면 모두 정성들여 빚은 조각품이다.

가우디의 건축물은 모두 스페인의 아름다운자연을 본떠 자연을 닮은 곡선을 많이 사용해 자유롭고 독창적인 건축물을 지었다.

라스 람블라스의 북쪽 고딕 지구에는 14세기 건물 바로셀로나 대성당에는 바로셀로나의 공동 수호 성녀인 에우랄리아의 유해가 보관되어 있다. 바로셀로나에는 50여 곳의 미술관이 있다. 피카소 미술관에서 스페인의 위대한 예술가인 피카소의 유년기 습작을 감상할 수 있다.





베스트 관광 코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 그라시아 거리 - 구엘 공원 - 카탈루냐 광장 - 카탈루냐 음악당 - 카테드랄 - 피카소 미술관 - 람블라스 거리 - 구엘 저택 - 콜럼버스 기념탑 - 벨 항구 - 스페인 광장 분수쇼

가우디 건축물 중심 코스

구엘 공원 - 사그라다 파말리아 성당 - 카사 밀라, 카사 바트요 - 카탈루냐 광장 - 람블라스 거리 - 스페인 광장

스페인은 순례길뿐아니라 가우디의 아름다운 건축물을 볼수 있는 멋진 나라이다. 건축, 미술, 음악등 다양한 역사가 숨쉬고 있는 곳이라서 스페인 알찬 여행계획을 위해 해시태그 스페인 & 한 달 살기를 보시고 여행 계획세우시길 추천드립니다. 예능에서 틀면 나오는 가우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영상으로도 웅장하고 멋진데 실제로는 더 멋진 건축물일꺼같다. 스페인광장, 투우, 플라멩코박물관까지 정말 너무 많은 곳들을 다 볼려면 한 달로도 부족할꺼같다.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