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몰타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한 여름에는 약 30도 이상까지 올라가지만 몰타의 기후는 쾌적한 편이다. 다만 햇빛이 강하기때문에 썬크림을 항상 바르고 여행하는 것이 좋다. 겨울 평균 기온은 약 14도이다.

우량은 적고 1년 내내 580m 정도가 내리며 주로 11월~2월 사이에 내린다.

지중해 한 가운데 이탈리아와 리비아 사이에 있는 6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이다.

이 나라는 6개의 섬을 합쳐도 서울의 반 정도밖에 안 되는 작은 나라이다.

몰타는 유럽과 북부 아프리카의 중간에 위치해 있어서 지중해를 지나려면 거쳐야 하는 지리적으로 매우 중유한 곳이다.

주요 몰타 여행관광

-성 요한 기사단의 도시, 발레타

-슬리에마 & 세인트 줄리안스

-임디나

-북부해안

-남부해안

-고조 섬

-코미노 섬



몰타 여행

-몰타는 서유럽에 비하면 여행경비가 저렴한 곳이다. 하지만 동남아시아 만큼은 아니기때문에 미리잘 조사해보고 여행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몰타 축제

-세인트 폴 난파 축제 : 기원 후 60년에 사도 바울을 몰타로 오게 만든 사고를 기념하는 날이다.

-불꽃 축제 : 교구 교회를 포함하여 특별하게 꾸며지고 조명이 켜진 거리와 건물을 볼 수 있다.

-성 파블리우스 축제 : 플로리아나에서 축제시즌을 시작한다.

-크리스마스 시즌 : 몰타제도 전역의 거리에 전등을 꽃 줄처럼 매달아 장식해 놓고 가정과 상점마다 아기예수의 조상이 창문 밖을 내다보며, 저녁에 발레타에서 밴드가 행진한다.




몰타 엑티비티 베스트

-자전거 : 몰타에서 오래 머물거나 살고 있는 현지인들은 어디서든 쉽게 자전거를 탈 수 있다.

-수영 : 바다가 가까이 있는 몰타에서 수영을 배우고 즐기는 현지인들은 너무 많다.

-스쿠버 다이빙 : 몰타 섬은 전 지역이 스쿠버 다이빙을 할 수 있는 장소이다.

-스노클링 : 스쿠버 다이빙이 장비를 착용하고 바다 깊숙이 들어가는 반면에 스노클링은 마스크와 오리발만 착용하고 바다에 들어가기 때문에 얕은 바닷물 속을 보게 된다.

-바다낚시 :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을 어디서나 볼 수 있다.

몰타의 고조섬은 수천 년의 역사와 평화로운 자연이 살아 숨 쉬는 고조 섬은 몰타 본토의 북쪽에 위치해 있다.

이렇게 몰타는 오랜역사와 함께 지중해의 보물섬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는 섬이다.

몰타섬을 여행하시기 전에 해시태그 몰타와 함께 미리 여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많은 사진과 알찬 정보가 서술되어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였다.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