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체코 & 프라하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프라하는 기차와 항공편을 통해 대부분의 유럽 도시와 연결되어 있다.

중세 시대 건축물과 현대 미술이 공존하는 시간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수도인 프라하는 프란츠 카프카의 문학프랭크 게리의 건축물이 14세기의 성당, 자갈이 깔린 좁다란 골목길과 만나는 체코의 매력을 간직한 곳이다.

중세의 모습을 간직한 프라하의 구시가지는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이다.

오래 전 14세기에 세워진 카를교 1410년에 만들어져 지금까지 작동하는 천문시계,도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언덕 위의 프라하 성이 놓인 프라하는 수백 년간 멈춰 있는 듯하다.

체코지역은 지리적으로 유럽의 중부 내륙에 있는 드 넓은 평야지대인 대륙성 기후와 지중해성 기후의 중간으로 여름은 덥고, 겨울은 매우 추운 날씨를 가지고 있다.




고풍스러운 성, 우아한 디자인의 다리, 수백 개의 교회 첨탑 등 동화책에서 보던 모습을 현실 속 체코의 수도, 프라하에서 볼 수 있다. 11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프라하는 오늘날에도 건축물과 문화에서 유서 깊은 역사가 뚜렷이 나타나고 있다.

프라하는 신성로마제국과 체코슬로바키아의 수도였다. 1989년 프라하 시민들은 공산주의 정권을 몰아내고 이후에 슬로바키아가 독립하고 체코로 분리되었다. 프라하는 현제 체코공화국과 보헤미아 주의 수도로서 1300만 명의 주민이 거주한다.

중세도시를 만나고 싶으시다면 체코 프라하여행을 추천드립니다. 중세건축물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는 너무 아름다운 도시이며 보는것 만으로도 앞도당하는 멋진 첨탑등 영화에서 한번봤던 느낌의 도시가 있는 곳이다.

세계 최고의 맥주와 와인을 자랑하는 체코는 맥주 애호가뿐아니라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도시이다. 그리고 여행자들에게 더 좋은건 다른 유럽들보다 저렴한 물가로 여행하기 좀더 편한 곳이다.






아름다운 조각품으로 장식된 상징적인 성인상이 아름다운 카를교는 블타바 강 위로뻗어있는 다리로, 서쪽의 유서 깊은 말라 스트라나와 동쪽의 구시가지를 이어주고 있다.

수세기 동안 프라하의 동쪽과 서쪽 지역을 연결해주는 다리는 카를교가 유일했다.

지금은 차량이 다리에 진입이 금지되어있다. 대신 보행자 전용 다리로서 여행관광지로 꼭 추천하는 다리이다. 우리나라에도 서울로 7017이 있다면 프라하는 카를교가 있는듯하다.

두 곳다 한번쯤은 다녀오면 좋은곳이기 때문에 30개의 성인상 조각을 직접 확인하며 볼 수있는 곳이기때문에 기회가되면 한번쯤 다녀오고 싶다.

중세로의 시간여행을 다녀오고 싶으신 분에게는 해시태그 체코 & 프라하 가이드북으로 멋진 여행 계획하시길 바랍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