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푸켓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김경진.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태국 남부의 사계절

태국 남부는 1년 내내 평균 기온이 22~34도를 웃도는 고온 다습한 열대 기후이며,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나뉘지 않고 우기와 건기로 계절을 나눈다.

우기는 5~10월 건기는 11~4월까지로 여행 성수기는 건기다. 12월 성수기를 기점으로 숙소가격이 많이 오른다.

태국대표음식

-똠얌꿍 : 맵기도 하고, 시기도 한 국물에 각종 야채와 새우등을 섞어 끓인 요리이다.

-팟타이 : 태국식의 볶음국수로 50B로 저렴하지만 한 끼를 잘 해결할 수 있다.

-카우 팟 : 카우 팟은 밥을 가지고 간단하게 볶아서, 만들어 먹는 볶음밥이다.

-쏨땀 : 덜 읽은 파파야를 얇게 채 썰어서 피시소스와 매운 고추와 당근, 토마토, 롬빈,

마늘 땅콩을 섞어 버무린 태국식 샐러드이다.

-뿌팟퐁 까리 : 태국식 카레 요리에 대게를 넣어 만든 요리이다.

-껭쯧운 쎈무쌉 : 돼지고기에 배추 잎, 버섯 양파와 당면을 넣어 끓인 국물 요리이다.







태국에는 여러축제가 있지만 특히 4월에 하는 쏭크란 축제가 유명하다. 물총과 물을 이용해서 축제를 즐기는 것인데 태국의 날씨와도 잘맞고 남녀 아이 어른 할꺼없이 누구나 즐길수 있는 축제인거 같다.

단 축제에도 어느정도 규칙은 필요하겠지만 적당한 물장난이면 좋을듯하다.






태국의 푸켓은 워낙 유명한 관광지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사람이 혼자여행하기도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지중 한곳인거 같다. 태국사람들이 짧은 한국어도 잘하기때문에 언어장벽은 크게 느끼지 못하고 저렴한 가격의 고컬의 해양스포츠부터 쇼핑 관광 그리고 해외 여행이라는 설렘까지 안겨주는 좋은 여행지인듯하다.

다만 여행시기등을 잘 선택해서 여행을 해야 좀더 알차게 보낼수 있을것이다. 역시 성수기에는 물가도 사람도 많기 때문에 좀더 한적한 시기에 여행을 추천한다. 해시태그 푸켓여행가이드북으로 알찬여행이 되시길 바란다.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