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베트남의 수도이자 홍강 삼각주의 중심 도시인 하노이는 강이 많다는 뜻으로 도시에서 강과 호수가 차지하는 면적이 넓다. 왕조시대였던 시기에는 탕롱이라고 불렀다.

베트남 1년 내내 더운 나라라는 생각이 있지만 베트남은 남북으로 길쭉한 나라인 만큼 북부의 하노이와 중, 남부 지역별로 날씨가 차이가 있다.

북부에 있는 하노이는 대만이나 중국 남부 "하이난"과 흡사한 아열대기후이다.

한국의 봄이나 가을 같은 겨울이 존재하고 추울 때는 감기에 금방 걸릴 정도로 추울 수 있어서 경량패딩 정도는 준비해야한다.

하노이의 관광지

-프렌치 쿼터 : 과거 프랑스가 식민지로 지배를 했던 곳이다. " 리틀파리"라고 부를 정도로 하노이 시내에 는 북부 베트남 특유의 건물과 함께 프랑스풍 건물을 많이 볼 수 있다.

-올드 쿼터 : 호안끼엠 호수의 북쪽을 36거리라고 부른다. 맥주를 마시는 대규모의 인파가 있는 거리를 흔히 36거리라고 부르고 있다.

-호안끼엠 호수 : 하노이 시내에 있는 가장 큰 호수는 이곳이 아니라 서호지만 하노이 시민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호수는 호안끼엠 호수이다.

-좁은 골목길과 오래된 집들 : 조금만 걸으면 좁은 골목길과 오래된 집들을 찾을 수 있다.

-다양한 거리의 풍경과 카페 : 시내에는 근사한 카페, 아기자기한 갤러리도 많다. 하노이는 도시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도 옛 분위기 그래로의 아름다운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다.

하롱베이

-해질녘과 은색 달빛이 비추는 하롱베이의 모습은 천상의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다.

하롱베이 방문하는 가장 좋은 시기는 3월과 10월이다. 겨울에는 안개가 짙어 시야가 좁아지는데, 스산한 분위기 자체도 볼거리이다. 안개가 서서히 걷히면서 하롱베이가 모습을 드러내면 우뚝 솟은 산봉우리들이 신비로운 풍경속에 서있는 온화한 거인처럼 보인다.

하롱베이 주요 관광지

-티톱 섬

-메쿵 동굴

사파

-베트남의 북서쪽, 라오까이 성에 있는 고산 지대의 유양지로 프랑스 지배시기에 개발되었다.

사파는 이국적인 휴양지이면서 고산지대의 대륙성기후로 선선한 날씨를 자랑한다.

사파는 소수민족들이 전통 생활 풍습이 남아있어, 의복과 생활상을 엿볼 수 있기도 하다.

사파의 도로사정은 좋지않기 때문에 오토바이 여행이나, 트레킹을 많이 한다.

같은 베트남이라도 어느지역에 위치한지에 따라서 기후도 달라지고, 풍습도 다르고, 건축양식도 다르기때문에 베트남은 한번의 여행으로 다 ~ 알수 없다. 베트남이라고 무조건 따뜻하지 않기때문에 여행계획시 날짜와 기후를 잘확인하고 여행하길 바란다. 해시태그 하노이 &하롱베이, 사파로 좀더 알찬 여행이 되길바란다.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