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베트남 한 달 살기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 종식 후 관심이 증가할 도시, 부옥 마 트옷

베트남 중 , 남부의 내륙에는 달랏이외에도 몇 개의 작은 아름다운 도시들이 있다. 닥락성의 성도로 인구는 약 170만명으로 9번째로 인구가 많다. 이곳도 달랏처럼600m 이상의 고원지도로 날씨는 선선하고 우기가 있다.

참파왕국의 영토였지만 베트남 전쟁에서 북 베트남과 남 베트남의 연락 통로로 물자의 수송을 담당한 중요한 거점지역이었다.

호치민에서 이곳까지 베트남항공 직항노선이 연결되고, 철도로는 각 도시와 연결되어 접근성이 나쁘지 않다.

커피가 유명한 지역이기 때문에 커피 박물관, 달랏 박물관, 부옷마트옷 감옥, 천주교 성당, 기념비 관장이 유명하다.

트래이 삽 폭포 - 부온 마투 옷 시내에서 14번 국도를 따라 25km 떨어진 닥락성 크롱아나현 드라이삽리에 있다. 폭포와 함께 세레폭강에 있는 3개 폭포의 하나이다.

커피 박물관 - 베트남 커피가 유명해지면서 2018년에 개관한 박물관으로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독특한 외관이 인상적인 박물관은 선선한 날씨와 고원 지대라서 선선한 날씨에 커피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 계속 올라갈 것으로 판단해 만들어졌다.

달랏성 박물관 - 시내에 있는 박물과난은 44개 이상의 다양한 베트남 소수민족의 문화와 예술 등을 전시해 놓았다.

베트남의 마지막 황제인 바오다이가 별장으로 사용한 건물이 박물관 안에 있어 볼거리가 다양하다.

우리가 많이아는 베트남의 관광지로 호치민, 다낭, 달랏등 많은 곳이 있지만 코시국이후로는 푸꾸옥, 부옥 마트옷같은 곳도 여행해보면 좋을꺼같다. 관광지로 덜 발달되어서 불편한것도 있겠지만 한편으로 좀더 베트남에 대해서 알수있는 관광여행이 될꺼같다.

호이안 대표 볼거리

올드타운

호이안의 밤 축제

송아이 광장

내원교

호이안 시장

야시장







베트남은 마사지, 스파, 커피, 쌀국수, 노니등 여러가지가 유명하지만 그중에서 마사지와스파, 커피는 빼놓을수 없는 코스같은 곳인거 같다. 베트남커피는 요즘 너무 유명해서 마트에서도 쉽게 구입할수 있지만 현지에서 맛보는 커피는 또다른 매력이 있는거 같다.

베트남 노점같이 내린커피를 판매하는 곳이 많아서 한번쯤 시음해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베트남의 콩카페도 강력추천합니다. ^^

마사지는 여러종류가 있지만 정말 시원했던 기억이 난다.

베트남 여행의 주의사항과 대처방법

로컬시장 - 시장을 갈 일이 생기면 예상되는 이동거리의 왕복 택시비를 주머니에 넣고 혹시 모르는 택시비의 추가 경비로 10만동정도를 가지고 시장에서 쓸돈은 주머니에 넣는다. 그리고 시장에서 돈의 액수가 얼마나 있는지 보여주는건 좋지않다.

레스토랑/식당 - 음식점에서 음식값이 다르게 계산되는 일은 빈번히 일어난다. 주문전에 가격을 확인하는게 중요하다.

그리고 베트남이라고 해산물가격이 저렴할꺼라고 생각하시면 안된다.

팁 문화 - 팁문화가 있었던게 아니고 해외 관광객의 증가로 인해 차츰 팁을 주는 분위가가 생겨나고 있다.

특히 한국사람들을 부자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기때문에 (현금을 많이 보유) 동남아 여행시 현금을 조심하시고, 사기나 신용카드 여러번 결제, 등 여러상황을 검색하시고 여행하시면 좀더 안전하게 여행이 될것이다.

우리나라와 닮으면서도 다른 베트남은 정말 관광여행천국으로 곳곳이 구경할 수있는 멋진 나라이다.

특히 해변과 바다는 너무 아름답고 저렴한 가격으로 해양스포츠를 즐길수 있으며 음식도 맛있는 나라이다.

주의 사항만 잘 이해하고 여행하면 최고의 여름휴양지로 좋을것이다.

해시태그 베트남 한 달 살기에는 베트남 여러곳곳을 상세히 알려주고있어서 여행계획시 꼭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