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노멀, 자동차 여행 동유럽 ㅣ 뉴노멀 시리즈
조대현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8월
평점 :
품절






동유럽 여행 떠나는 시기
- 지중해의 온화한 기후는 5~10월까지 내내 뜨겁고 강한 햇빛이 내리쬐지만 겨울에는 온화하고 비가 자주 내린다. 기온은 높게 유지된다. 반대로 대륙성 기후는 여름에는 건조하고 덥지만 겨울에는 눈이 많이 오고 추워진다.
나만의 여행을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손과 발이 자유로운 여행을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자동차 유럽여행을 추천한다. 이 책을 통해 자동차 여행에 관심이 생기는 여행자가 많았으면 좋겠다.
자동차 여행에서 가장 큰 장점은 나만의 여행을 다닐수 있다는 것이다. 버스나 기차를 이용해 다니는 일반적인 유럽여행과 달리 이동수단의 운행 여부나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이동이 가능하며,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 힘든소도시 위주의 여행을 할 수 있어서 최근에 자동차 여행은 급격하게 늘어나는 추세이다.
장점
-줄어드는 숙소 예약의 부담
-줄어드는 교통비
-확 줄어든 식비
-소도시 여행이 가능
단점
-자동차 여행의 준비의 부담
-운전에 대한 부담
-1인 자동차 여행자의 교통비 부담

동유럽이란?
발트 해에서 발칸반도에 이르는 지역의 명칭이 동유럽이다.
동유럽이라는 이름은 동쪽에 있는 유럽이기도 하지만, 서유럽과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다르게 역사적인 관점으로 보면 오랫동안 유럽 전역을 지배했던 합스부르크 왕가의 지배를 받은 나라들이라는 공통점도 있다. 동유럽 국가들은 합스부르크 왕가의 문화 예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서일까, 도도하면서도 우아한 매력이 넘치기도 하다.
대표적인 동유럽 국가
헝가리- 동양인의 후예인 마자르 족이 세운 나라이다. 동유럽 공산주의 국가들 중에서 가장 먼저 개방한 나라이다.
수도인 부다페스트는 도우나 강을 사이에 두고, 왕국이 있는 부다 지역과 서민이 사는 페스트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다.
폴란드-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수도인 바르샤바만 있는 것이아니다. 피아노의 시인, 쇼팽, 발트해의 아름다운 도시 그단스크, 코페르니쿠스가 태어난 도스, 토른, 브로츠와프, 포즈난 중세시대에 수도역할을 한 크라쿠프까지 폴란드의 관광자원은 끝이 없다.
체코- 천 년의 역사를 간직한 체코는 유럽대륙의 중앙에 위치한 내륙국가로 수도인 프라하는 관광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체스키크룸로프와 온천으로 유명한 카를로비바리, 맥주로 유명한 플젠, 모라비아 지방의 주도시인 올로모우츠 등 아름다운 도시들은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정도이다.
슬로베니아, 크로아티아, 몬테네그로, 알바니아 - 20세기 초에 발칸반도에는 세르비아가 주도하는 유고슬라비아가 세워졌다. 제2차 세계대전이후 사회주의 국가가 된 유고슬라비아 연방은 1980년대 말, 급격하게 몰락하면서 여러 나라로 분리가 되었다. 발칸 반도에서 20세기 말에 벌어진 유고 연방의 주축이었던 세르비아와 전쟁으로 얼룩졌지만 급속하게 전후 복구를 통해 이제는 관광대국으로 거듭나고 있다.


동유럽 자동차 여행 잘하는 방법
1. 동유럽 지도를 놓고 여행코스와 여행 기간을 결정한다.
2. 기간이 정해지면 IN/OUT 도시를 결정하고 항공권을 예약한다.
3. 항공권을 결정하면 렌터카를 예약한다.
4. 유로는 사전에 소액으로 준비한다.
발트 3국
에스토니아 - 수도 탈린
라트비아 - 수도 리가
리투아니아 - 수도 빌뉴스
100년의 문화 - 발트 3국의 문화는 국가적으로 눈을 뜬 시기인 19세기 동안에 본격적으로 발전하였다.
저렴한 물가 - 물가가 올라가는 중이지만 유럽에서 가장 저렴한 물가를 가진 나라에 속한다.
유럽의 호랑이 - 에스토니아는 소련에서 독립한 후 경제 개혁을 통해서 높은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안전한 치안 - 생명을 위협하는 범죄는 거이 없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이다.
국토의 50%이상이 숲 - 녹지가 50%를 육박하는 산림도 중세의 분위기와 함께 발트 3국의 매력을 극대화 시켜주고 있다.
주변강대국의 많은 침략 - 발트 3국은 숱한 어려움 소겡서 다시 독립을 쟁취하였다.
발트 3국에 관광객이 증가하는 이유
천혜의 자연환경
안전한 치안
친절한 사람들
다양한 지역이 분포
북유럽여행의 대체 만족도가 있다.
경제거인 여행이다.
빠른속도로 성장하는 국가이다.
선택의 폭이 넓은 문화적 환경
발트3국 뿐만아니라 폴란드,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크로아티아등 나라마다 필요한 역사적 지식과 관광하기 좋은 이유와 여행시 필요한 지식과 필요한 물품등 여행에 도움되는 내용들을 간결하고 알차게 서술해놓았다.
예전과 달리 사람들의 여행에 대한 인식이 변해가면서 자동차 여행, 패키지여행, 자유여행등 여러 형태로 해외여행을 많이 다니는거 같다. 최근에는 자동차 여행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유럽여행을 즐기는 여행자가 늘어나는거 같다.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네비게이션만 있으면 어디든 갈수 있는 세상이라 가능한거 같다.
처음 도전이 어렵지 한번씩 해보면 여행할수 있지 않을까 싶다. 지금은 시국이 시국인 만큼 책으로만 여행을 다니지만 이시국만 끝나면 자동차여행도 좋고 자유여행도좋고 한번 도전해보고싶다.
*인디캣과 나우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서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