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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은 하루 만에 잊어라
야나이 다다시 지음, 박선영 옮김 / 다산북스 / 2025년 5월
평점 :

내일의 성공은 오늘의 도전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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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 살던 시절에
유니클로 매장을 자주 이용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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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에는 에어리즘
초겨울부터는 히트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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쌀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일본 아이들 교복과도 같은 아이템 ’후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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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생각하기에 유니클로는
베이직 아이템을 구매하기 좋은 곳이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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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 중간 놀라운 소식을 전하는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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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샌더, 르메르, 띠어리, 마르니 등 협업 결과,
베이직을 넘어 ’패션‘ 브랜드로 다가오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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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의 도전은 어디까지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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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은 하루 만에 잊어라』, 야나이 다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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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잃어버린 30년을 딛고
10년마다 매출 수익을 3배로 성장시킨
30조 기업 유니클로 CEO의 경영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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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브 잡스, 제프 베이조스, 손정의 등
세계 최고 CEO들이 인정한 ’불황의 승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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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가 직접 집필한 국내 유일 경영서가
절판되었다 재출간되어 우리를 만나러 왔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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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나이 다다시‘는 23살의 나이로
아버지가 경영하던 지방 양복점에 입사해
1984년에 유니클로 1호점을 오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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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현재,
일본의 대표 SPA 브랜드를 넘어
전 세계 2,000개 이상 매장을 운영하며
자라, H&M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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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상태에 만족‘을 경계하고
”성공은 하루 만에 잊어라“라고 말하는
사고방식을 우리의 일과 삶에 적용해 보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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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은 성공이라고 부르는 순간부터 진부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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멈추지 않는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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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리스 열풍‘을 일으키던 시기에도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속옷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히트텍‘과 아우터가 된 ’브라탑‘까지 연이어 성공시키며
멈추지 않고 다음 목표를 설정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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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감으로 성장 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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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이 하나도 안 팔리면 어떻게 하지?‘
이런 불안은 위기감과 전혀 다른 영역이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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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을 냉철히 판단하고
어떤 해결책이 필요한지 생각해서 실행하고
실행했다가 실패하면 또 다른 방법을 찾으면 된다고 말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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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채소 사업에 도전했다 실패하기도 했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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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방식에 얽매이지 않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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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리스‘는 등산복으로 알려진 소재였는데
캐주얼 의류에 적용해 보면 어떨까 생각한 것이
’콜럼버스의 달걀‘과 같은 발견이 된 셈이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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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텍‘ 역시 겨울 스포츠용 속옷에 많이 쓰였는데,
사소한 생각의 차이가 ’대박 성공‘의 바탕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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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보다 더 얇게 만들 수 없을까?
📍좀 더 다양한 색상으로 만들 수 없을까?
📍다양한 고객이 살 수 있는 가격으로 만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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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하게 생각했던 것을 조금만 다르게 바라본다면?
”벽을 무너뜨리면 세상은 무한대로 넓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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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유니클로 1호점 오픈했을 당시만 하더라도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공할지 예상하지 못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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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제품 불매운동 시기
우리 나라에서는 매출이 반토막 나기도 했지만
기능성과 가성비를 앞세워 다시 입지를 다져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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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리스‘와 ’히트텍‘ 성공에 안주했다면 어땠을까요?✔️
지속적으로 저가 위주 정책을 유지했다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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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며,
끊임없는 도전과 성장을 멈추지 않는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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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의 성공은 어제의 영광이 아닌 오늘의 도전에 달려 있다.“
일과 삶에서 좋은 자극 받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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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담은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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