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을 이기는 작은 가게 성공 법칙
임상진 지음 / 필름(Feelm)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보, 우리 생활맥주 할까?“🤭

📌

직영점 53곳을 포함

25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11년 차 프랜차이즈 기업생활맥주

📍브랜드 평균 존속연수 3.5

📍프랜차이즈 평균 존속연수 6.8

반짝 유행했다 사라지는 가게들도 많은데,

오래 사랑받는 비결이 무얼까 궁금해지더라고요.

📌

『상권을 이기는 작은 가게 성공 법칙』📚

📍10평 매장에서 브랜드 매출 750억으로 성장

📍외식 사업 20년 경력자의찐 사업 이야기

외식업 뿐만 아니라 작은 가게를 준비하거나

마케팅 및 브랜딩에 관심 있는 분들 필독

📌

왜 수제 맥주였나요?“

2014년 창업 당시

카스와 하이트가 주로 판매되던 술집들

맛있는 수제 맥주를 마실 수 있는 곳이

동네에 있다면 그 동네 주민들은 얼마나 즐거울까?“

대한민국 수제 맥주 플랫폼

똑같은 맥주로 가격 경쟁을 하지 않고

생활맥주만의 맥주로 정체성을 만들어 나갑니다.

📌

수제 맥주와 어울리는매운 치킨

중심으로 서브 메뉴들을 결정하고,

브랜드 주 컬러는클래식 레드

매장 분위기는 레트로 DNA를 장착

수천, 수만 곡을 들으며

매장 플레이리스트를 정하는 노력

여의도에서 시작한 작은 가게가

프랜차이즈가 되기까지의 여정

📌

제가 살고 있는 곳 가까이

매장이 있나 찾아봤더니 없더라고요.

그래서 읽으면서,

우리 동네에 들어온다면 경쟁력이 있을까?

그 생각 열심히 하면서 읽었어요.

남편한테생활맥주 가봤어?“

우리 생활맥주 할까?“ 웃으며 말해봤죠.

📌

평소 사업 관련 책들을 즐겨 읽는 편인데요.

프랜차이즈 내용을 다루는 책은 많지 않은데

디테일한 부분까지 세세히 다뤄주어 좋았어요.

지금 저희 동네는

탕후루 가게 옆에 탕후루가 생기더니

만두 가게 옆에 만두 가게가 또 생겼어요.

경쟁하지 않고 오래 지속하고 싶다면

책에서 아이디어와 힌트 얻어보면 좋겠습니다.

📌

출판사를 통해

제공받은 책을 읽고 담은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