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권을 이기는 작은 가게 성공 법칙
임상진 지음 / 필름(Feelm) / 2024년 12월
평점 :

”여보,
우리 생활맥주 할까?“🤭
⠀
⠀
📌
직영점 53곳을
포함
25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11년 차 프랜차이즈 기업 ’생활맥주‘
⠀
📍브랜드 평균 존속연수 3.5년
📍프랜차이즈 평균 존속연수 6.8년
⠀
반짝
유행했다 사라지는 가게들도 많은데,
오래
사랑받는 비결이 무얼까 궁금해지더라고요.
⠀
⠀
⠀
⠀
⠀
⠀
⠀
⠀
⠀
⠀
⠀
📌
『상권을
이기는 작은 가게 성공 법칙』📚
⠀
📍10평
매장에서 브랜드 매출 750억으로 성장
📍외식 사업
20년 경력자의 ’찐
사업 이야기‘
⠀
외식업 뿐만 아니라
작은 가게를 준비하거나
마케팅
및 브랜딩에 관심 있는 분들 필독✨
⠀
⠀
⠀
⠀
⠀
⠀
⠀
⠀
⠀
⠀
⠀
📌
”왜 수제 맥주였나요?“
⠀
2014년 창업 당시
카스와 하이트가 주로
판매되던 술집들
⠀
”맛있는 수제 맥주를 마실 수 있는 곳이
동네에
있다면 그 동네 주민들은 얼마나 즐거울까?“
⠀
’대한민국 수제 맥주 플랫폼‘
똑같은 맥주로 가격
경쟁을 하지 않고
생활맥주만의
맥주로 정체성을 만들어 나갑니다.
⠀
⠀
⠀
⠀
⠀
⠀
⠀
⠀
⠀
⠀
⠀
📌
수제
맥주와 어울리는 ’매운 치킨‘을
중심으로
서브 메뉴들을 결정하고,
⠀
브랜드
주 컬러는 ’클래식 레드‘로
매장
분위기는 레트로 DNA를 장착
⠀
수천, 수만
곡을 들으며
매장 플레이리스트를
정하는 노력
⠀
여의도에서 시작한 작은
가게가
프랜차이즈가 되기까지의
여정
⠀
⠀
⠀
⠀
⠀
⠀
⠀
⠀
⠀
⠀
⠀
📌
제가 살고 있는 곳
가까이
매장이
있나 찾아봤더니 없더라고요.
⠀
그래서
읽으면서,
우리
동네에 들어온다면 경쟁력이 있을까?
그
생각 열심히 하면서 읽었어요.
⠀
남편한테 ”생활맥주
가봤어?“
”우리 생활맥주 할까?“ 웃으며 말해봤죠.
⠀
⠀
⠀
⠀
⠀
⠀
⠀
⠀
⠀
⠀
⠀
📌
평소
사업 관련 책들을 즐겨 읽는 편인데요.
⠀
프랜차이즈 내용을
다루는 책은 많지 않은데
디테일한
부분까지 세세히 다뤄주어 좋았어요.
⠀
지금 저희 동네는
탕후루 가게 옆에
탕후루가 생기더니
만두
가게 옆에 만두 가게가 또 생겼어요.
⠀
경쟁하지 않고 오래
지속하고 싶다면
책에서
아이디어와 힌트 얻어보면 좋겠습니다.
⠀
⠀
⠀
⠀
⠀
⠀
⠀
⠀
⠀
⠀
⠀
📌
출판사를 통해
제공받은
책을 읽고 담은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