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트렌드 인사이트 2025 - 일본에서 찾은 소비 비즈니스 트렌드 5 도쿄 트렌드 인사이트
정희선 지음 / 원앤원북스 / 2024년 10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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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도쿄 트렌드🗼

📌
여행을 가지 않는 사람에게
여행책을 팔 수 있는 법이 있을까요?

코로나로 여행이 멈추고,
여행책이 팔리지 않는 위기에 직면한 출판사

일본의 가장 유명한
여행 가이드북 <지구를 걷는 법>은

’국내 편‘과 ’도감‘ 시리즈 등
여행을 가지 않는 사람과 미래 여행객을
위한 책들을 출간하며 위기에서 탈출합니다.

관점과 타깃을 바꿔 성공한 사례예요.











📌
도쿄살이를 마치고 한국에 돌아온 것이
2022년 4월이니까 벌써 2년 반이 지났네요.

그 사이 도쿄는 어떻게 변했을까 궁금했는데요.

트렌드 흐름이 한국처럼 빠르지 않지만,
조용한 변화는 계속되고 있어요.

저성장과 고령화, 인구 감소 시대에
일본 사회와 기업들의 고민이 많습니다.

한국 또한 같은 고민이 시작되고 있죠.

모든 것이 일본과 닮아있고 닮아가지는 않습니다만,
현재 일본의 모습에서 힌트를 얻는 시간이 될 거예요.











📌
트렌드 분석가, 애널리스트 정희선

전작인 <도쿄 트렌드 인사이트>는
소비자의 선택을 중점으로 풀어냈다면,

<도쿄 트렌드 인사이트 2025>는
기업으로 시선을 돌려 전략과 사례를 살펴봅니다.











📌
명확한 타깃 나누기✨

20대가 BEB5를 통해
호시노 리조트를 경험하면,

온천 료칸 ’카이‘, 럭셔리 브랜드 ’호시노야‘,
리조트 호텔인 ’리조나레‘ 등

호시노의 다른 브랜드에도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보았죠.

마루가메제면 쉐이크 우동, 감성 캔디,
키라키라 돈키, 쿄카라 돈키,
고령층을 공략하는 슈퍼마켓과 편의점을 섞은 매장 등
뾰족하게 타깃하는 전략으로 차별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
핫한 도쿄 여행지✨

’아자부다이 힐스‘를 만든 ’모리 빌딩‘
그들의 목표는 예술이 있는 도시를 만드는 것

최고의 야심작 아자부다이 힐스에
들어설 미술관으로 ’팀랩‘을 선택했어요.

많은 외국인 관람객을
유치할 수 있었던 이유는

몰입형 체험을 전면에 내세우는
새로운 박물관이기 때문이죠.











📌
저성장, Z세대, 공간, 고령화, 유통
5가지 키워드로 나누어 담은 소비 트렌드

책 속에는 도쿄에 살면서도
보지 못했던 사례들이 많이 담겨 있더라고요.

2025 일본 소비 트렌드와
비즈니스 실마리를 얻는 시간뿐만 아니라,

일본 여행을 가지 않을 사람을 위한
미래의 일본 여행을 탐색하기 위한 책이기도 합니다.📚









📌
출판사를 통해
제공받은 책을 읽고 담은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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