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스 이즈 브랜딩 : 한 끗을 찾아 헤매는 마케터를 위한
김도환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7월
평점 :

제11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대상 수상작
한
끗을 찾아 헤매는 마케터를 위한 [디스 이즈 브랜딩]
⠀
기존의
마케팅 4P 전략
📍제품(Product),
📍가격(Price),
📍판촉(Promotion),
📍위치(Place)
⠀
기업 중심의 판매에서
고객 중심의 판매로
전환된 현재
⠀
저자는
새로운 4P를 제안해요.
📍제품(Product),
📍사람(People),
📍전문성(Professional),
📍약속(Promise)
⠀
새로운 4P 전략과
연결되는
브랜드
사례들이 담겨 있는데요.
⠀
⠀
⠀
⠀
10개 브랜드 프레임, 30개 브랜드 이야기
⠀
1.스토리텔러
2.철학자
3.크리에이터
4.히든 챔피언
5.리씽커
6.혁신가
7.엔지니어
8.마스터
9.집사
10.디자이너
⠀
여러 사례들을 만나며
최종적으로 닮거나 되고
싶은
브랜드
프레임을 정해볼 수 있겠습니다.
⠀
⠀
⠀
⠀
그중 제일 관심 있게
다가온 사례
5. 리씽커
- 모리오카 서점 이야기
⠀
책을 매주 한 권씩
소개하는 서점으로
매주 화요일 새로운
책이 들어오는
시기에
맞춰 내부를 재구성해요.
⠀
사진집일
경우 사진 전시회,
미술책이라면
갤러리 역할을 하며,
⠀
선정한 책 한 권을
중심으로
다양한
파생상품을 전시, 판매합니다.
⠀
⠀
⠀
⠀
⠀
'단 한 권의 책'
⠀
고객에게 '많은
것'을 제안하지 않고
'다른 것'을 제안한 모리오카 서점에서
미래
책방 할머니 브랜드 모습을 그려 봅니다.
⠀
다양한 브랜드 이야기를
통해
자신이 꿈꾸는 브랜드에
대한 방향과
힌트를
얻어보는 시간이 되실 거예요.
⠀
⠀
⠀⠀
⠀
⠀
출판사 이벤트를 통해
도서와
볼펜 세트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