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브랜딩 : 한 끗을 찾아 헤매는 마케터를 위한
김도환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1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대상 수상작

한 끗을 찾아 헤매는 마케터를 위한 [디스 이즈 브랜딩]

기존의 마케팅 4P 전략

📍제품(Product), 📍가격(Price),

📍판촉(Promotion), 📍위치(Place)

기업 중심의 판매에서

고객 중심의 판매로 전환된 현재

저자는 새로운 4P를 제안해요.

📍제품(Product), 📍사람(People),

📍전문성(Professional), 📍약속(Promise)

새로운 4P 전략과 연결되는

브랜드 사례들이 담겨 있는데요.

 

10개 브랜드 프레임, 30개 브랜드 이야기

1.스토리텔러

2.철학자

3.크리에이터

4.히든 챔피언

5.리씽커

6.혁신가

7.엔지니어

8.마스터

9.집사

10.디자이너

여러 사례들을 만나며

최종적으로 닮거나 되고 싶은

브랜드 프레임을 정해볼 수 있겠습니다.

 

그중 제일 관심 있게 다가온 사례

5. 리씽커 - 모리오카 서점 이야기

책을 매주 한 권씩 소개하는 서점으로

매주 화요일 새로운 책이 들어오는

시기에 맞춰 내부를 재구성해요.

사진집일 경우 사진 전시회,

미술책이라면 갤러리 역할을 하며,

선정한 책 한 권을 중심으로

다양한 파생상품을 전시, 판매합니다.

'단 한 권의 책'

고객에게 '많은 것'을 제안하지 않고

'다른 것'을 제안한 모리오카 서점에서

미래 책방 할머니 브랜드 모습을 그려 봅니다.

다양한 브랜드 이야기를 통해

자신이 꿈꾸는 브랜드에 대한 방향과

힌트를 얻어보는 시간이 되실 거예요.

⠀⠀

출판사 이벤트를 통해

도서와 볼펜 세트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