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의 신 - 충주시 홍보맨의 시켜서 한 마케팅
김선태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요리 채널을 6개월 정도 운영한 적이 있어요.

 

오늘 들어가 보니 1950명의 유튜브 구독자가 있네요.

2 영상이 마지막 업로드였는데요.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아닌지라 오래 지속하기가 힘들었어요.

 

 

 

그런데 시켜서 유튜브를

62.5 구독자를 가진 채널로 키워낸 사람이 있어요.

 

 

충주시 유튜브 1 예산 61

기획, 촬영, 출연, 편집도 혼자서 하고 있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공무원 김선태

 

 

 

 

유튜브를 만들라는 시장님의 지시에

60개의 지자체 유튜브 분석부터 시작합니다.

 

공통점을 발견했는데요.

 

그것은

'아무도 본다'

 

영상 가장 낮은 조회수는 회일까요?

'2'

 

 

 

그래서 그는

정반대로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전략은 어땠을까요?

'대성공'

 

 

 

 

 

충주시 유튜브의 목표는?

아주 단순하게 '충주시를 알리는 '

 

저는 유튜브를 즐겨보지 않는데 충주시 채널은 알고 있었어요.

B 감성으로 시작하면 계속 보게 되는 매력이 있죠.

이제 청주시와 충주시도 확실하게 구분합니다.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현실적 노하우와 

홍보의 핵심이 4가지 이야기를 중심으로 담겨있습니다.

 

1. 충주시 유튜브를 시작하게 이야기

2. 지자체 1 유튜브를 만든 콘텐츠 기획

3.  단계 도약하는 채널 체급 키우기

4. 공식 유튜브를 담당하게 실무자들에게

 

 

요리 대신 재미있게 오래할 있는 독서

그리하여 시작한 인스타그램


4개월이 지나고 있는 저의 공간을

홍보의 책을 읽으며 다시 돌아보았어요.

재미와 시의성, 의미를 어떻게 담을 있을까?

 

 

 

유튜브 뿐만 아니라

다른 SNS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도움  정보들이 담겨있더라고요.

 

 

 

콘텐츠 기획을 배워보겠다고 펼쳤는데

진솔한 이야기에 감동도 받았어요.

 

뭐지? ㅎㅎ

충주시 홍보맨의 완전한 팬이 되었습니다.

 

 

 

 

충주시 홍보맨이 홍보하는 만나보실래요?

 

 

 

 

* 리뷰는 21세기북스의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