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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브랜딩을 호텔에서 배웠다 - 사비 털어 호텔 150군데 다니고 찾아낸 돈 버는 마케팅 인사이트 23
정재형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왜 우리는 호텔에서 행복하다고 느낄까'
24시간이 채 되지 않는 시간 안에 사람들을 홀려버리는 곳 '호텔'
짧은 시간 안에 사람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수많은 장치들이 숨어있어요.
나는 브랜딩을 호텔에서 배웠다 책에는
다시 찾게 되는 공간을 만드는 23가지 법칙이 담겨있습니다.
한 가지 법칙이 마무리 되는 시점에 '메이킹 머니 아이디어'란을 마련해
우리에게 생각해 볼 질문을 제시하는데요.
'반얀트리' 사례를 통해 내가 이 일을 '왜'하려고 하는지 다시금 생각했고
'시그니엘 서울' 사례를 통해 나의 강점을 어떻게 보여줄지 고민해보았으며
'로컬 스티치' 사례를 통해 내가 확실하게 만족시킬 수 있는 대상이 누구인지
'무브먼트스테이' 사례를 통해 내가 아낌없이 나눌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책에는 우리에게 알려진 유명 호텔 뿐만 아니라
3만원 모텔에서 30만원대 호텔이 된 곳, 유스호스텔과 폐교의 변신,
구시가지에 오픈한 호텔 등 다양한 케이스들을 담았어요.
퇴사 후 방문한 호텔에 매료되어 3년 동안 150군데 호텔을 다니며
호텔 '메이킹 머니' 비밀을 파헤친 '호텔에 미친 사람'
그리하여 그는 인스타그램 호텔 인플루언서가 되었고
카페, 모임공간, 호텔 브랜드 기획 등
호텔의 부분이 되어줄 공간을 운영하며
호텔을 세우겠다는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더군요.
한 분야의 전문가 또는 인플루언서가 되려면
그 분야를 깊게 파는 것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데요.
저자의 행보는 북스타그램을 하는 저에게도 많은 인사이트를 주었습니다.
책을 좋아하지만 아직 미친 단계까지 가지는 못했던 것 같아요.
제가 느끼는 즐거움을 좀 더 나눌 수 있도록 해보려고요.
'나는 브랜딩을 호텔에서 배웠다' 책을 통해
고객의 지갑을 여는 브랜딩의 힘, 마케팅 디테일, 숨은 마케팅 황금률을 찾아
내가 브랜딩하고자 하는 부분에 적용해볼까요?
** 21세기북스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