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평이면 충분하다 - 오래가는 브랜드의 한 끗 차이 입지 전략 센스
우창균 지음 / 블랙피쉬 / 2024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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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고숨어있는 공간을 눈에 띄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온라인이든오프라인이든 브랜딩에 답이 있습니다.



소비자가 얼마나 방문하고 싶게 만드는 콘텐츠인가?

콘텐츠 기획자나 브랜드를 운영하는 사람이 탐낼 만한 부동산인가?


4평이면충분하다 책에는 무심히 스쳐 지나가 버릴  있던

작은숨은주거오래된 부동산을 활용한

22 브랜드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책이 재미있는 점은 보는 관점에 따라 책이 다르게 보인다는 것인데요.

 

-브랜딩 관점에서 바라보는 부동산

-부동산 관점에서 바라보는 브랜딩

 

저는 브랜딩 관점으로 읽기 시작했는데

부동산에 대한 인사이트도 얻을  있었습니다.

 

분식집, 노점상을 하던 공간이 브랜딩으로 접근해 변화를 시도하니

완전히 다른 공간으로 바뀌더군요.

 

남주기 아까운 공간어딘가에 숨어 있을 가능성 높은 공간을 찾아

책방을 열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끓어올랐어요.

 

흐름이 끊기지 않는 도보의 연속, 

걷는 즐거움의 지속성 마지막에 자리 잡은 땡스오트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던 17층 

오피스 상층부에 오픈해 커피와 담배를 파는 커피앤시가렛

 

실패하지 않을까 생각했던 공간들을 성공으로 만들어 방법을 접하며

분야는 다르지만 인스타 운영에 대한 인사이트도 얻어볼 있었습니다.

 

그랑핸드 소금집델리 입지 성공 등 보다 자세한 이야기는 속에,,,

 

 


애플은 차고에서 시작해 지금의 유명 브랜드가 되었어요.


애플이 보여 준 건, 작은 차고에서 시작하더라도

얼마든지 잘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었습니다.

'차고에서 시작해 애플이 되었다'가 아니라

'차고에서도 애플이 될 수 있다'입니다.


'4평이면 충분하다' 책을 통해 가능성을 발견해볼까요?


 

오프라인으로 진출할 꿈을 꾸며 오늘도 읽습니다.

팔리는 브랜드의 비결은 부동산에 있다.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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