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단기에 1억 원 모으는 법 - 평범한 당신의 인생을 바꿀
주이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래 전 바닥치는 인생을 살았을 때 안해 본 것이 없었다.

그때는 한 달 용돈이 10만원도 안 되었다.

아니 용돈이 아니라 생활비조차 없어서 그냥 숙식만 해결된다면 하는 시기가 있었다.

그때 이리저리 친척집 친구집 종교단체에 의지하기도 하다가

스스로 알바를 해서 돈을 모아보기로 작정을 했다.

은행에 가서 매달 얼마씩 저축을 한 다음

1년 후에 목돈을 만들어 월세 지하방이라도 얻을 요량이었다.

오늘 이 책을 받아보니 그 시기가 떠오른다.

돈이 없는 하층 시기에는 단 돈 얼마라도 모아서

작은 목돈이라도 만들어보는 경험을 해야 한다.

그 경험이 주는 뿌듯함, 그걸로 월세방 하나 얻었을 때의 기쁨,

정말 나는 무모하고 단순했던 것일까?

요즈음은 200만원짜리 월급 받는 아가씨들도 명품가방을 들고다닌다고 한다.

자기 월급보다 더 비싼 가방을 들고

돈 많은 남자 친구를 사겨볼 요량인지 모른다.

아니 돈 없는 설움을 이렇게라도 달래보고 싶은지도 모른다.

하지만 젊을 때 돈을 모으는 경험을 하지 못하고 그 뿌듯함을 느끼지 못하면

30대 40대가 되어서도 여전히 돈이 모이지 않는다.

나이는 들고 돈은 없고 어떡할 건지 딱하다.


이 책은 평범한 인생을 바꾸는 방법으로 1억모으기를 말한다.

5년계획이라도 세워 보라.

1억! 모을 수 있을 것이다.

그 방법에 대해 너무나 친절하게 안내해 주는 책이다.

첫째, 3년 안에 1억을 만들겠다고 선언하라.

둘째, 어디서 돈이 세는지 재무재표를 작성하라.

셋째, 나의 돈 버는 시스템을 확인하라.

넷째, 마스터 플랜이 한 눈에 보이게 하라.

다섯째, 생활자세부터 바로 잡아라.

여섯째 나를 위해 일하는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라.


일단 돈이 모이면 정신도 안정이 된다.

지금처럼 고물가시대에 어떻게돈을 모으냐고 하지만

그럴 수록 어떻게 하면 돈을 벌지 연구해야 한다.

학력이나 스팩 없이도 돈을 버는 예가 많다.

우선 책을 찾아 읽어야 한다.

그래야 정신 상태가 균형이 잡히고

돈을 어떻게하면 모을지

어떻게 하면 벌 지

잘 알게 된다.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에 1억을 모으라고 하는 이유가 있다.

성취감이 남다르기 때문이다.

돈의 힘은 에너지와 같다.

내가 뭔가를 하고 싶을 때

아무런 에너지가 없다면 시작조차 하기 힘든다.

일단 돈을 모으는 경험을 하면

그 뒤에는 자동적으로 돈이 더 모인다.

경제적 자유를 꿈꾼다면

먼저 1억 모으기부터 해 보라.

돈 벌 기회는 일상에 있다.

재테크에 관심을 갖고 경제공부를 하라.

경제신문을 읽고 공부를 해라.

소비자가 아닌 창조자가 되라. -나의경험을 글과 사진으로 남겨라.

내가 지금 하는 도전, 생각 육아 직장 도전 배우고있는 것등 어떤 것이라도 상관이 없다.

자신의 이야기를 해보는 연습부터 해야 한다.

소극적 수동적으로 받아들기만 한 학교교육의 탓으로 나를 표현하는 게 아주 서툴다.

그동안 학교나 사회에서 조금이라도 튀면 질책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나를 드러내는 연습을 해야 창조자가 된다.

소비자가 아니라 창조자가 되자.

셀카로 사진을 올리면 오바한다고 하지 않을까? 걱정하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저자의활동을 본 이들은 공감해주었고 도움이 되었다고 하고

용기를 얻었다고 하는 이들이 훨씬 많았다고 한다.

정말 인생에서 보기를 원하는 게 있다면 용기를 내야 한다.

부에 대한 죄책감을 버려라.

통장 관리는 단순하게 하자.

몰입 독서가 초단기간에 1억을 모으는 비결이다.

생각이확장되고 행동에 옮기는 힘을 주는 독서의 힘!

가장 쉬운 방법이 독서이고

그보다 더빠른 방법은 강의를 듣는 것이다.

다행스럽게도 이미 높은 경지에 이른 분들은 매우 친절하게 비법을 알려준다.

부자되는 강의를 들으라!

가장 빠른 길이다.

부자들을 싫어하고 미워하는데

에너지를 쓰는 미련한 행동은 그만 두라.

그 에너지를 독서에 쓰고

그 에너지를 강의를 듣는데 사용해라.

곧 부자가 될 것이다.



#최단기에 1억원 모으는 법

#주이슬

#매일경제신문사

#컬쳐블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