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또한 갓생 - 뾰족한 공감으로 세대의 판을 뒤집은 GS25 갓생기획 이야기
GS리테일 갓생기획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요즈음 mz세대들의 놀이터로 활용되는 장소인

gs편의점의 활성화 기획에 몸담은 이들의 도전 성공기이다.

어떤 물건을 기획하여 들여놓는가?

어떤 활동이 가능하게 되는가?

기획에 따라 성과가 완연히 달라지기 때문에 '갓생기획'은 그야말로 고군분투했다.

갓생기획은 GS리테일의 mz세대 직원들이 직접 꾸린 상품 개발 프로젝트이다.

이 또한 갓생
이 또한 갓생
저자
GS리테일 갓생기획
출판
알에이치코리아
발매
2023.06.28.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편의점은 하나의 놀이 문화가 되었다.

그저 편히 물건을 구입하는 곳이 아니라 하나의 문화 공유장소가 되었다.

mz세대에게 주도권을 주고 그들이 기획하고 그들이 팔고 그들이 문화를 공유하게 했다.

기존 놀이문화나 상품을 살작만 비틀어도 대박 상품을 출시하고 대성공을 거둔다.

mz세대를 불러주고 그들이 상품을 기획하고 팔도록 한 작전은 대성공을 이뤘다.

역시 발랄한 아이디어들이 쏟아졌고

그 결과에 모두 놀랐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짱구는 못 말려 팜업스토어에 mz세대들이 줄을 선 걸 보고

창안한 제품이 크런키 빼배로 기획세트인데 대성공을 거뒀다.

역시 유행지난 옛날 캐릭터이지만 알고 보니

mz세대는 어린 시절 짱구와 함께 보고 자란 세대였다.

생각해 본다면

그 아이들이 소비자층으로 우둑 자리잡은 것이다.

유행인 소식좌 연예인 프로그램들에서 얻은 아이디어도 기획 대상이었다.

바로 '쁘티김밥'이다.

대식좌가 아닌 소식좌들을 위한 데다 라면과 곁들여 먹기 좋은 사이즈라고 광고하자.

무무씨를 활용해 직관적으로 홍보했고 후속작으로 무무씨 인형까지


갓생기획은 모이며는 먼저 밥을 잘 먹은 다음 보고부터 한다.

각자 아이디어나 근황보고를 하며 슬슬 시작한다.

ㅇ아무리

안 되면 되게 하라

시작이 반이다. 이지만 그들도 n년차 직장인일 뿐이다.

그들에게도 좌절과 어려움이 있다. 그래서 그들은 이렇게 정신 무장을 하고 덤빈다.

안 되면 되게 하라

시작이 반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에서 제공받아 슨 글입니다.

#이또한갓생

#각생기획

#알에이치코리아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