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모이는 재물운의 비밀
천동희(머찌동)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이 모이는 재물운의 비밀



돈이 모이는 풍수의 비밀이 반드시 있을 것이다.

사람들은 돈을 모으는 비결이 따로 있다고 생가하지만 이 책 띠지에는 이렇게 적혀있다.

"오늘의 내 마음가짐과 행동들이 모여 나의 운을 만든다. "

재물운 역시 나의 마음가짐, 행동에 따라 모인다고 한다.

재물운이란 생활습관에서 오는 것이 많다.

예를 들면 현관 문앞에 재활용쓰레기를 그대로 두는 것은 좋지 않다.

식물을 침실에 두는 것은 생기를 빼앗아가므로 좋지 않다.

이 책의 차례를 보면 5장으로 되어 있다.

운의 진실

공간 운

사 람운

나의 운(외양)

나의 운(내면)

여기서 가장 흥미를 끄는 것은 나의 운이다.

나의 외양과 내면이 어떠해야 좋은 운을 만드는 것인지?

우리가 일상적으로 알고 있는 것은

청소와 정리정돈이 돈을 끌어들인다고 알고 있다.

여기서 더 나아가 나의 운은 내가 재물운을 불러들이는 행동이 있다는 말이니 기대가 된다.

나의 운 만들기 편에서 중요한 행동지침은

좋은 선택과 빠른 실행이다.

몸, 시간, 돈의 관리

몸 - 얼굴 체형

시간 - 아침 시간 활용하기 - 루틴 만들기

좋은 식사(치킨 8번 사 먹기보다 호텔에서 한 끼를 먹는게 기운에 좋다. )

의복 - 만들에 게 좋은 평가를 받는 옷으로 입는다.

언어 - 누추한 집, 망할 등 부정적인 언어 사용 금한다.

마음에 다가오는 행동력 몇 가지를 들어보자면 이렇다.

일반인들이 이미 알고 있는 풍수가 많지만

여기에서는 외양과 마음에 대한 이야기까지 실려있어 신뢰감이 간다.

풍수는 가장 먼저 긍정적인 마음이다.

불운도 실패가 아닌 이득 쪽으로 생각하기가 있다.

갑자기 실직하거나 해고당하거나 하는 일들도 지나고 보면 행운으로 바뀌는 경우가 있다.

그러니 불행 속에 행운이 숨겨져 있기도 하다.

저자 역시 갑작스런 퇴출이 되어 힘들었다.

평소 인간관계가 좋았기 때문에 더욱더 납득이 안되었다.

하지만 그 일로 인해 유튜브를 시작하여 일약 유명 유튜버가 되었다.

불행이라 단정하지 아니하고 새로운 선택을 한 때문이다.

감정적 낭비란 말이 있다.

힘들다고 눈물 콧물만 계속하는 것이다.

15도 각도만 돌려도 시애가 달라지고 다른 세상이 열린다.

멋진 새 세상을 살 수 있는 새로운 새계가 나에게 손짓한다.

이 책에서 좋았던 점은 마인드를 굳세게 한다는 점이다.

역시 재물운이 모이게 하는 비결은 마음의 태도와 생활습관이다.

청소와 정리정돈은 말할 것도 없다. .

화장실 부엌이 깨끗해야 돈이 모인다는 걸 이미 사람들은 알고 있다.

그런데 청소를 소홀히 하는 건 재물운을 부르는 태도가 아니다. ​




생활습관이 재물운을 부르기에 아침에 일어나

재물운을 부르는 루틴을 만들면 어떨까한다.

일어나서 따뜻한 물을 마신 다음 청소기 돌리고 닦는다.

요일별로 안방 정리하기

화장실 닦기 등 정해놓으면 청소가 더욱 쉽다.

재물은은 냄새나는 쓰레기 를 가장 싫어한다고 한다.

돈은 깨끗한 걸 좋아하는 가보다.

돈은 부지런한 사람을 좋아한다.

돈은 자기 외모를 꾸미는 사람에ㅐ게 다가간다.

돈은 긍정적인 내면을 가꾸는 사람에게 로 간다.

아무래도 돈은 살아있는 생명체인 것 같다.

아기들도 자기를 가장 사랑하는 사람에게로 기어가듯이

돈도 자기르 ㄹ사랑하고 아끼고 함부로 하지 않는 사람에게 로 가는 것 같다.

아기 돈(잔돈, 작은 돈)을 함부로 쓰는 사람을 재물운은 싫어한다고 한다.

어린아이들에게 함부로 하는 사람이 꺼림치기한 것처럼 말이다.

함부로 낭비하거나 하면 돈은 떠난다.

지나치게 인색해도 큰 돈은 모이지 않는다.

이 글은 책을 제공받아 쓴 글입니다.

#돈이 모이는 재물운의 비밀#메이트북스#천동희#컬처블룸#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