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블로그 부업 -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 더 버는
김상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블로그만 해도 한 달에 100만우너 벌수 있다는 말에 책을 들게 되었다.

책은 블로그 알고리즘과 제휴 마케팅과 SPISMA 법칙 등 다양한 알짜 정보를 전하는 실전 도서다.

누구나 블로그를 가지고 있고 운영하고 있는 시대이다.

블로그만 잘해도 온라인 건물주가 될 수 있다.

블로그 운영에 어려움이 있고 방문자 수가 적다면 이 책이딱이다.

공부하면서 블로그도 운영해야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



나는 블로그를 시작한 지는 꽤 되었다.

그런데 블로그를 상위노출 시키는 방법을 몰랐다.

내 블로그는 책읽는 마을이다. 몇 년 전에 책을 한 권 쓰고 싶어서 공부하러 갔더니

독서량이 부족하다고 해서 얼른 블로그부터 시작했다.

그때는 겉멋이 잔뜩 들어서

책도 제대로 읽지 않고 서평도 거의 쓰지 않았다.

물론 다독이라 해서 날마다 한 권씩 읽는 미션을 스스로 에게 부과했다.

읽기는 했는 데 머리에 남는 것이 없다.

올해 우연히 서평단에 들어서 책을 읽고 서평을 쓰기 시작했다.

서평 쓰는 블로그도 한 달에 100만원 벌 수 있으려나?

궁금증을 안고 책을 펼쳐들었다. 아이고 상당히 빽빽한 글자들이 빼곡이 앉아 있었다.

진짜 알짜배기 정보들만 가득 안고 있는 이 책은 저자가 상당히 고민하고 정성을 들인 게 보인다.

누구나 하루 30분으로 100만원 버는 법이 뭐 그리 쉬울까?

분명 다단계 아니가 생각했는 데 그 건 아니었다.

블로그 운영 방법이 다양하게 나와 있다.

블로그도 무작정 하는 것은 아닌 것인데

그냥 나는 무대포로 연구도 안하고

줄창 서평을 써댔다.

그런데 그렇게 이틀에 한 평꼴로 올리니까

석 달 만에 60편이 넘는다.

서평을 잘쓰고 못쓰고는 잘 모르지만

하여튼 구독자수가 40명에서 100명가량으로 늘었다.

좀 더 전랙적으로 하면 더 늘텐데

가만히 누가 들여오나 모았더니

다단계 하라는 분들이 들어온다.

특정 단어를 찾아서 들어오는 것 같다.

특히 경력단절 이라는 단어에 찾아오고 은퇴라는 말에 찾아온다.

백세 단어도 좋아한다.

그런데 다단계는 아닌 것 같다.

온라인 투잡 부업은 조심 또 조심해야 한다.

얼마나 많은 유혹이 있는 지 모른다.

이 책에서는 그걸 콕 집어 경고하고 있다.

막막하다면 가장 기본은 우선 4개의 게시판으로 시작한다.

본업 취미 일상 블로그씨

일단 이 게시판으로 놀아보자.

블로그의 점수는

방문자수, 방문수, 이웃 수, 페이지뷰, 스크랩 수로 따진다.

내 글의 출처가 분명해야 신뢰도가 높아진다.

신뢰도와 인기도를 반영하는 C-RANK알고리즘이 있다.

내가 작성한 내용이 소비자들이 검색하는 맥락에 맞아 떨어져야 한다.

중고자 사게 사는 법이라는 블로그에서는 바가지 쓰지 않는 방법이 궁금해서 들어오는 사람들이 많다.

블로그를 어떻게 노출을 시키는가

운영 목적은 무엇인가

즐겁게 블로그 운영하며 돈도 버는 노하우가 다 들어있ㅏ.

실제로 이대로 한번 해보고 싶은 아이디어들도 많이 있다.

돈버는 길은 무궁무진하다.

블로그를 잘하며 스마트 스토어도 하 ㄹ수 있다는 데서 희망이 보인다.

팔로워를 만들어 블로그 마켓도 가능하다니

블로그 하나만 잘 키워도 온라인 건물주 되기 십상이다.

참 좋은 블로그 책이다.

꼼꼼히 읽어 보면 블로그로 충분히 돈 벌수 이겠대느 생각이 든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