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8원칙 (실전광고학개론) : 홍보마케터와 광고기획자를 위한 브랜드마케팅, 회사·자기 PR 필수 교재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0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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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8원칙

이 책의 제목은 광고의 8가지 원칙이다.

저자가 특허까지 출언한 원칙이다.

그러니 광고의 아주 중요한 전략이 여기 담겨있는 것을 알 수 있다.

1. 그것을 바라보게 하라.

2. 그것에 다가오게 하라.

3. 그것을 생각하게 하라.

4. 그것이 필요하게 하라.

5. 그것을 소망하게 하라.

6. 그것을 구매하게 하라.

7. 그것에 만족하게 하라.

8. 그것을 전파하게 하라.

이 8가지 원칙 중에서 2~3개만 부족해도

광고 효율이 떨어지고

즉시 매출이 떨어진다



매출 하락은 반드시 광고의 문제이다.

병원광고를 진행하다가 검증된 매체에 고비용으로

광고를 계속 실으면 매출은 당연히 늘어난다.

그러나 늘 그런 건 아니다.

7번과 8번 만족하게 하라,

전파하게 하라 를 꼭 활용해야 합니다.




그냥 눈으로 보기만 하는 게 광고가 아니다.

고객의 습관을 파악해야 한다.

다음과 네이버가 뒤집힌 이유 또한

고객의 습관을 읽지 못한 까닭이다.

습관적으로 메일 을 주고 받는 고객에게

대용량 으로 타일을 메일로 보낼 때는

온라인 투표를 구매 하지 않으면

IP가 차단되는 불편함을 느낀 사람들이 많았다.

그때 그들은

지식인 제도를 도입한 새로운 네이버로 달려갔다.

5%가 되려면 95%와 다른 길을 가라고 했다.

욕실 리모델링이 필요해서 관련 업체에

전화를하면 어떤 걸 찾으시죠?색상은 무얼 원하세요? 단가는 요?

보통 이렇게 말하는 데 한 업체는 완전히 다른

식의 질문을 해서 놀란다.

집의 상황을 먼저 물어오는 업체는 뭔가 다르다.

가족들은 몇 명이며 누가 주로 사용하며 화장실의 갯수는? 넓이는?

가러니까 그 가족에 맞는 걸 찾아주려고 다양한 질문을 한

이 업체는 뭔가 다르다.

아이가 있는 집은 어떤 제품이 좋고

수전은 이런 장점이 있는 걸 사용하시라 등등

가족의 상황을 파악해서 개선하려고 했고

만족할 수 있는 물품으로 마지막가지 서비스를 해주는 태도에

진심이 묻어 있었다.

그 집에 맞춤형을 찾아주려는 노력을 하고 성의있게

물건을 찾아주는 진심이 진짜 마케팅이다.

최고 경쟁자는 경쟁자의 장점을 닮고 난 다음 거기에 5가지를 더 더해야 한다.

알리는 데 급급할 것인가

가치를 높이는 게 힘쓸 것인가

빛나게 높여주어야

저절로 매출이 오른다.

광고 진행을 위한 이미지의 6가지 원칙은 이렇다.

1 누가 살 것인가

2 언제 사용할 것인가

3 어디서 구매할 수 있는가

4 무슨 장점이 있는가

5 어떻게 다른가

6 왜 선택하는 가 왜 비싼가




오케팅- 뭐든지 오케이 하는 마케팅

1 자신을 팔아라

2 마케팅은 제품 사용이 아니라 인식의 차이이다.

3 큰 대의를 갖고 꿈꾸면 언젠가는 해 낸다.

4 내가 갖고 싶은 걸 모두 갖게 만들어라

5 이름은 브랜드이며 신리와 직결된다.

-신중히 고른 명칭은 만드시 이름값을 한다.

6 단점을 장점으로 보이게 하라.가격을 낮추지 말고 가치를 높여라

스토리가 아닌 시나리오를 만들어라

강력한 한 마디로 시작하라. -시나리오에 집중하게

마케팅은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개인이 이 기술을 적용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혁신이다.

나를 상품 가치가 높게 만들어야 한다. (스팩)

알리는 데 급급할 것인가

가치를 높이고 빛낼 것인가

알려졌는 데

"너 뭐니?"

"글쎄요, 뭐 특별한 것이 없는 데요."

이러면 안된다.

그러니 유명해지기 전에

나만의 콘텐츠를 단단하게 만들어야 한다.

그때 나라는 브랜드가 탄생을 한다.

대체 불가능 한 브랜드로 탄생이 된다.

이것이 나를 광고하는 필연적인 이유이다.

광고는 나를 가치를 높여서

포장(브랜딩)하여 알리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광고는

나와 남을 사랑하는 마음이 베이스가 된채로

나를 세상에 드러내는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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