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뽀삐뽀 119 소아과 (개정11판) - 2005년 대한의사협회 선정추천도서 삐뽀삐뽀 시리즈
하정훈 지음 / 그린비라이프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 조리원에서부터 함께한 나의 육아 동지 * 

조리원에서부터 만난 삐뽀삐뽀119 소아과를 보면서 아기 돌보기를 시작했네요.
처음 아기를 만나 도대체 뭘 해야 할지도 모르는 엄마가 아기가 열이나기 시작하면 정말 어떻해 해야 할지 암담하기만 했어요.
이 책은 병원 의사보다 더 친절한 저희집 주치의였네요.
육아에 대한 부분도 가이드가 되어있어서 중간 중간 도움 받았어요.
그렇다고 이 두꺼운 책을 줄줄 한줄 한줄 보진 못하구요,  

급할때 또는 조금 한가할 때 펼쳐놓고 아기의 성장월별로 참고 할 수 있도록 잘 되어있었습니다.

아기가 보채거나 울때는 꼭 한밤에 아무도 없을때 그런경우가 허다했어요.  

그럴땐 꼭 삐뽀삐뽀 119를 펼쳐놓고 아기를 키워서 응급실부터 찾는 일은 없었답니다.
 

무엇보다 병원을 가기전 사전지식을 얻고 가니 의사에게 꼼꼼하게 질문할 수도 있었고, 참고가 많이 되었네요. 첫아기를 키우는 엄마들의 필수책이 아닐까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