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 투자로 우리아이 집중력 키우기 - 균형있는 뇌발달 학습법
제프리 프리드.로리 파선즈 지음, 박경숙 옮김 / 정인출판사 / 2004년 7월
평점 :
품절


좌뇌우뇌 따지는 논리는 싫지만 그동안의 궁금증이 다소나마 해결이 되었다.
좌뇌엄마가 우뇌아이 키우다 애 망칠뻔? 했지만 그 나마 이 책으로 전화점이 되었다. 
제목은 정말 상관하지 말고, 아이가 우뇌영역이 발달했다면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민서는 왼손잡이 답게 우뇌영역이 먼저 두드러지게 발달되어 있었다.

이미지에 강하다 보니 책을 봐도 문자에 대한 분석은 전혀 관심 밖이었으며 그림에 대한 집착이 강했다.

 

 숫자 영어 단어로 쓰기 숙제가 있어서 민서랑 같이 앉았다.
좌뇌엄마 이렇게 가르치려고 했다.

one, two, three, four, five 적어놓고 옆에 숫자한번 적어볼래?

이..얼마나 딱딱하고 재미없는 발상인지원...ㅠㅠ
사실 내가 전공도 computer science인데다가 하는 일조차도 financial system 이니..

내 삶의 대부분의 시간이 1아니면0 true 아니면 false 다.
언뜻 즐거운 상상을 하기란 쉽지 않다.

당근 민서씨 1 까지 적더니 일어서려고 하신다.


냉큼~~ 아차차~~~ 우리 이거 말고 숫자카드 만들까?
그랬더니~~ 네!!

다시 우뇌 발상으로~~

숫자 카드만큼 민서가 그리고 싶은것 개수대로 그리기~
1, one 이렇게  
카드 다섯장 모두 혼자서 만드느라 푹~ 빠지셨다.
오늘은 다섯장 만들고 카드 게임 시작!

수학문제내기~~
민서가 마트에서 초콜렛을 3개를 사고, 2개를 먹었더니 몇개가 남았을까?
바로 1 카드를 찾아주신다.

아주 신났네..

마지막 문제는 '2' 카드가 남아있었다.
민서가 마트에서 사탕을 5개 사고 Tommy를 만났는데 민서가 Tommy한테 사탕 몇개 주고 싶어???

난 단순히 5에서 민서가 말한 숫자만큼 빼고 계속 빼서 2를 만들셈이었는데,
민서 잠시 고민하더니, 3개라고 말하면서 숫자카드 2를 냉큼 집어들고 기뻐한다.


이런식으로 문제내기해서 결국 민서는 다섯장 모두 집어들고 무진장 기뻐했다.

좌뇌엄마 완전 좌절과 기쁨을 오가며 우뇌엄마로 발돋음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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