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복제된 학교를 탈출하시오 하늘과 땅의 방정식
도미야스 요코 지음, 김소희 옮김 / 다산책방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늘과 땅의 방정식 1. 복제된 학교를 탈출하시오]입니다. 






30년 넘게 다양한 책을 써 온 베스트셀러 작가, 도미야스 요코의 청소년 소설이 출간되었습니다~!!!





하늘과 땅의 방정식 시리즈는 특별한 재능을 가진 아이들이 복제된 세계의 빈틈을 찾아 재앙에서 세상을 구하는 이야기입니다.

'Q1. 복제된 학교를 탈출하시오'는 미지수로 가득한 청소년기에 겪는 많은 변화가 불안이 아닌 성장의 발판임을 알려 줍니다.

전학 간 학교에서 빨려 든 이상한 세계, 그곳에서 탈출하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과정에서 깨닫는 특별한 운명에 대한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집니다!!!!!!!!!!!






재앙을 막기 위해 신에게 특별한 능력을 부여받은 일곱 아이들.

단 하나의 빈틈을 찾아, 어둠의 세계를 탈출하라!


개학 다음 날, 아레이와 Q는 복도 한가운데에서 현실과 똑 닮은 기묘한 세계인 그림자계로 빨려 들어갑니다.

전교생이 증발한, 소리도 냄새도 없는 복제된 학교에는 황천귀가 거느리는 그림자 괴물이 어슬렁거립니다.

가까스로 그곳을 탈출한 두 사람은 뒷산의 커다란 바위 옆에서 천신의 메시지를 전해 받게 됩니다.

아레이와 Q는 깨어난 신이 깃들어 있는 깃든이이며, 그로 인해 특별한 재능을 가졌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깃든이로 선택받은 아이들은 다시 그림자계로 들어가 황천귀를 봉인하는 신의 계획에 동참해야 하는 운명을 맞게 됩니다.


날마다 똑같은 일상을 반복하는 게 자신을 지키는 유일한 방식이라고 믿는 아레이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신도시로 이사를 하고 새로운 학교로 전학을 가면서 아레이의 일상은 급격히 무너지기 시작합니다.

반에는 괴상한 수학 천재 Q와 퉁명스러운 히카루 둘뿐이에요.

게다가 전교생 수가 적은 탓에 원치 않게 전교 부회장으로 떠밀리고, 급기야 요란스러운 후배 하루코에게 러브레터까지 받게 됩니다. 

기타 등등으로 조용히 살고 싶던 아레이의 바람은 산산이 부서집니다.




혼란스럽기는 해도 변화는 청소년기에 꼭 필요한 가능성의 씨앗이에요.

정체성을 찾고 사회에 적응할 능력을 키워 성숙한 인간으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되지요.

아레이는 다양한 변화를 겪는 과정에서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고 친구들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됩니다.

또한 변화에 몸을 싣는 지혜도 익히게 돼요.

비록 떠밀려서 육상부 활동을 하게 되지만, 달리기를 통해 마음속 불안과 혼란을 다스리는 방법을 터득하게 된답니다.

아레이처럼 질풍노도의 시기가 달갑지 않은 청소년들에게 이 책은 변화를 맞이할 용기를 얻게 될 거예요.





언뜻 청소년의 일상을 그린 소설인 줄 알았는데, 

격변하는 청소년기에 자신들의 정체성을 찾는 이야기입니다. 


판타지 속에서 글을 읽는 청소년들에게 각자의 성장을 그려나갈 수 있는 시간을 줍니다. 

주인공이 겪게 되는 상황들은 공포로 가득 찬 곳이 아니라, 지금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는 내면을 비교하여 보여줍니다. 

지나치게 조용하리만한 일상을 겪고 싶은 아레이의 마음과 달리 자꾸만 다양한 변화를 겪게 됩니다. 

떠밀리게 되어 전교 부회장으로, 육상 활동까지 하게 되는데 그 덕분에 성장의 기회를 갖게 됩니다. 





역시... 전학은 고요할 수가 없어요.... 다이나믹해야 재미죠~~~~~~~~~~~?^^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