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도회에서 처음 만난 공주들은 앞으로 어떤 문제를 맞닥뜨리든 함께 해결하고 이겨 내기 위해 마법의 보석으로 맺어진 공주들의 비밀 모임인 ‘티아라 모임’을 결성합니다.
티아라 모임에는 일곱 가지 약속이 있습니다.
1. 공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2. 항상 정의로우며,
3. 서로를 믿고 존중하고,
4. 고민을 나누고,
5. 친구가 위험에 처하면 달려가고,
6. 항상 자신을 가꾸고,
7. 동물을 사랑하고 보호하자는 일곱 가지 약속을 마음에 품고 공주들은 각자의 왕국으로 돌아갑니다.
이런 공주들의 모습은 새로 유치원이나 학교에 입학하면서 낯선 환경에 던져진 우리 아이들의 모습과 비슷합니다.
처음 가 보는 장소, 처음 만나는 사람들 앞에서 아이들은 두려움과 긴장감을 느낍니다.
하지만 또래 친구들과의 관계를 통해 우정이라는 것을 처음 배우게 되고, 친구와 마음을 나누는 법을 배웁니다.
그 과정에서 낯선 세계가 반드시 두렵지만은 않다는 걸 깨닫고 두려움은 두근거리는 설렘으로 바뀌게 되지요.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는 모험 앞에서 서로를 격려하며 힘을 모으고, 도전 과제를 훌륭히 수행해 내는 공주들의 모습을 통해 아이들은 우정의 소중함을 배우게 됩니다.
예쁘고 똑똑하고 용감한 공주들의 모험은 이후에도 계속되며, 시리즈가 계속될수록 티아라 모임의 멤버도 점점 늘어납니다.
보석처럼 반짝이는 공주들의 만남과 우정 이야기!
그리고 앞으로 계속될 열두 공주의 모험도 기대해 주세요!
초등학교 입학하면서 이제 공주 본능은 사라진 줄 알았는데, 여전히 좋아했네요.
아직 공주 나오는 이야기책을 좋아하고, 다시 공주 본능을 일깨워주는 책이에요.
ㅎㅎㅎ 1, 2, 3권 읽고 4권을 기다리고 있던 사랑이에게는 4권 출간 소식이 더없이 기쁜 소식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