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랑 내몸이랑 똑같다고 - 카이와 함께하는 비행기 몸속여행
김성문.이광영.허경환 지음 / 상상력놀이터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행기랑 내몸이랑 똑같다고?!]입니다. 



비행기도 팔과 다리가 있다고요?

비행기도 근육과 뼈가 있다고요?

비행기도 심장이 있다고요?

비행기도 방귀를 뀐다고요!!


이 책은 한국항공우주산업에서 비행기를 만들고 계시는 세 명의 작가님들이 직접 쓰신 도서입니다. 



-김성문 수석 (항공기 제작 및 정비)

KAI와 함께 35년 동안 전투기를 제작한 명장입니다. 명장!


-이광영 주임 (항공기 정비)

열심히 노력한 끝에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KAI에 입사하는 영광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허경환 수석 (임무컴퓨터 소프트웨어)

미 비행시험학교 수료 후 T-50 시험비행에 참여하며 하늘을 배웠습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우리나라에서 다양한 비행기를 직접 개발하고 만드는 유일한 회사입니다. 

KAI에서 만들어진 비행기는 우리나라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헬기 수리온을 비롯하여 미래 대한민국의 하늘을 안전하게 지킬 한국형 전투기 KF-21를 만들었습니다. 

그밖에 다양한 무인기와 인공위성을 개발하고 있고, 우주로 쏘아진 ‘누리호’ 로켓의 조립을 담당하기도 했습니다. 

여기서 일하시는 세명의 작가님이 합심하여 비행기 동화책을 만들었습니다. 

우리의 인체와 닮은 비행기를 몸과 비교하여 친절하게 알려주는 창작동화로 탄생했답니다.



비행기 정비사 아빠와, 의사인 엄마 사이에서 태어난 개구장이 카이(부럽부럽ㅎㅎ). 

어느날 눈떠보니 비행기 몸속! 

그것도 흔히 보는 여객기가 아니라 우리나라 기술로 만들어진 첫 전투기 KF-21였습니다. 

신비로운 친구 제트와 함께 KF-21 몸속으로 여행을 떠나면서 비행기의 구조가 우리의 몸과 얼마나 닮았는지 알아봅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비행기 구조 이야기를 인체 구조와 빗대어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이야기 속에 녹아든 비행기 구조와 몸 이야기는 재미와 지식을 두루 갖추었답니다. 

뒷장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쪽수에 맞춰 알맞게 붙이다 보면 어느새 이야기가 끝나 있어요.

그리고 KAI를 소개하는 페이지도 나옵니다.ㅏ 

비행기를 만드는 데 필요한 직업도 소개되는데 1. 연구개발, 2. 생산 및 제조, 3. 품질 및 시험평가, 4. 구매 및 수출, 5. 경영지원 크게 5가지로 나뉘어 그 안에 세세하게 다양한 직업들이 소개됩니다. 



KAI와 비행기 매력에 푹 빠져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