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나는 우리가 두 가지 모습, 그러니까 인간의 모습과 동물의 모습을 가진 존재라는 것과 자신이 원할 때 둘 중 하나로 모습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설명해 주었다.
'네 능력은 부모님한테서 물려받았을 거야. 아마 너희 엄마와 아빠도 변신할 수 있겠지만, 그 사실을 모르고 있을 가능성이 커.'
P.92
변신족들은 학습을 통해 더욱 발달하거나, 자신이 변신족인 사실조차 모르고 사는 이들로 크게 두 부류로 나뉘는 것 같아요.
아, 거부하는 이들도 있지요.
변신족 우드워커 이야기를 읽다 보면 길가에 있는 비둘기들도 심상치 않아 보입니다.
이번 3권에서는 홀리가 많이 등장하고 홀리가 많이 수상하게 나옵니다.
도난 사건의 범인을 찾는데 많은 이야기가 흘러가지요.
앤드루 밀링은 우리가 자기의 오른팔 중 하나를 잡았다는 사실에 분노하고 있을 것이다! 굿펠로는 이제 게임에서 빠졌고, 그건 밀링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기분이 날아갈 듯 좋았다.
P.326
내가 넘을 수 없는 산 같은 존재인 앤드루 밀링을 결코 두려워하지 않고 피하지 않고 맞설 용기를 내는 카락이 정말 멋져 보입니다.
그리고 카락이 그토록 그리워하고 보고싶어 하던 가족을 다시 만나는 장면이 나와 저도 덩달아 반가웠답니다.
카락은 좀 더 퓨마로서 인간으로서 살아가는 삶이 선명해지고, 가족과 수양가족 모두 소중히 여기는 모습에 계속 성장해가는 것을 느끼며 읽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