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 혁명 - 내 아이 잠재력을 깨우는 K-DISC 하브루타 질문법
홍광수 지음 / 북소울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대화 혁명: 내 아이 잠재력을 깨우는 하브루타 질문법]입니다.


30년 기질 연구, 4,000회 코칭으로 완성한 홍광수 박사의 자녀 대화 기술

기질에 맞는 질문이 내 아이 미래를 바꾼다!


대화 혁명의 저자인 홍광수 박사님은 인간관계 해결 도구인 K-DISC 개발자이십니다.

현재 홍광수 K-DISC 연구소 대표로서 전문 코치 양성, 강연, 코칭 활동을 하며 선한이웃교회의 목회자로 소임 중이시지요.

앞으로 강원도 평창에 몸과 마음의 회복을 위한 치유센터를 건립하고 은퇴자들을 위한 인생 2막 연구소를 설립하여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고자 하십니다.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의 학생 중 30%, 노벨상 수상자의 20% 이상이 유대인이다.

이렇게 인재들을 끝없이 배출되는 이유는 뭘까?

자녀 교육을 학교와 학원에 넘기고, 가정 교육을 잃어버린 대한민국은 이제 달라져야 한다.

부모들은 지금부터라도 천년대계를 위해 자녀 교육을 다시 시작해야 한다.

이 책을 통해 DISC로 자녀의 재능을 발견하고 하브루타로 자녀의 창의력을 지혜롭게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

-책을 펴며 중에서...-



유대인의 이야기와 유대인의 성공비결인 하브루타에 대해 소개되며 이 책을 시작합니다.

"학교에 잘 갔다 와!", "잘 갔다 왔니?" 이런 질문보다 "오늘은 선생님께 무엇을 질문할 거니?", "오늘은 무엇을 질문했니?"라고 묻는 유대인들에 대해 이전에도 들은 적이 있어요.

그래서 우리집 사랑이가 아침에 학교 갈 때도 이런 질문을 하며 학교에 보내야지~ 하고 늘 생각을 하는데, 

결국 학교를 보내는 뒷모습에 대고 하는 말은... "잘 놀고, 점심도 맛있게 먹고 와~!!"입니다.

'오늘 저녁에는 기필코 물어보리라...............................'


3부부터는 DISC에 대해 본격적으로 나옵니다. 

K-DISC 행동 유형 설문지 자녀용과 부모용을 하고 나면 유형마다 특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열정적인 사람 D형, 재밌는 사람 I형, 편안한 사람 S형, 차분한 사람 C형이 나옵니다. 

같은 유형이라도 잘 성장하면 위인이 되고, 잘못 성장하면 역사의 죄인이 될 수 있다는데 참 신기하긴 합니다. 

같은 유형을 가지고서 어떻게 그렇게 다르게 성장할 수 있는지.


그렇다면 유형별로 자녀에게 다른 질문들을 던져야 한다고 홍광수 박사님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D형 자녀에게는 리더의 사고를 넓히는 질문을, I형 자녀에게는 상상을 뛰어넘는 질문을, S형 자녀에게는 생존에 관한 편안한 질문을, C형 자녀에게는 사고력을 키우는 깊은 질문을.

유형별로 유망직업군, 좋아하는 질문, 싫어하는 질문, 생각의 폭을 넓혀주는 질문, 감정을 표출시키는 질문, 거꾸로 생각하게 만드는 질문, 꿈을 키우는 질문이 모두 다르니 신기하기도 하고 새로운 깨달음을 얻기도 하는 시간이었어요. 

그리고 더욱 자녀에게 경청해야겠다는 생각이 강렬히 드는 이유는, 소제목에 나오는 "자녀를 경청하라" 때문이었을까요?ㅎㅎ

유형별로 아이들의 감정은 다르고, 다뤄야 하는 방법도 다양하기에 

오늘도 자녀교육에 새로운 배움을 얻는 시간이었습니다. 

사랑이는 어느 유형에 속하는지 더욱 자세히 다시 살펴봐야겠어요.ㅎ

D형 같기도...S형 같기도... C형은 확실히 아닌데 말이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