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리의 어린이 성 고민 상담소
전진경 지음 / 다락원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리의 어린이 성 고민 상담소]입니다.



쉿! 나만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싶다고?

얼른 포리의 상담소로 들어와!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성(性) 이야기,

상담사 포리와 함께 우리들의 성에 대한 고민을 나눠 보아요~!




이 책에서는 '포리'라는 직박구리 새를 상담사 캐릭터로 설정했어요.

성별, 인종, 배경 등과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평등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였다고 합니다.



결코 성에 관해서는 비켜갈 수 없는 이야기이고 우리들에게 밀접한 이야기들이죠.

꼭 올바르게 배워야 하는 문제이고요.


이 책에서는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사춘기가 무엇인지, 여성의 몸과 남성의 몸이 이차성징을 거치면서 어떻게 변하게 되는지, 연애와 사랑 관련해서 피임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성 건강과 사회가 요구하는 여성성, 남성성을 달리 바라봐도 괜찮은지 등등 나오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자세히, 실생활에 꼭 필요한, 다방면으로 나와 있어서 정말 성에 관련해 많은 궁금증이 풀릴 거예요.


사춘기는 생각할 사(思), 봄 춘(春), 기약할 기(期)로 봄을 생각하는 시기라고 한답니다. 

사춘기란 청춘(靑春)을 앞두고 그 봄을 생각하는 시기라고 해서 사춘기라고 불린다는데요.

보통 10-18세까지의 시기에 변화가 나타나는데, 사람마다 성장속도는 다 다르기에 언제 사춘기가 오는지 정확하지가 않다네요.


저도 생각해보면 사춘기 때 정말정말정말 질풍노도의 시기를 격하게 겪으며 엄마를 못살게 굴었던 때가 생각나네요.

짜증도 많이 부렸는데, 지나고 보니 다 참아준 부모님이 그렇게 감사할 수가 없더라고요.

그렇기에 사랑이의 사춘기는 몹시 걱정이 듭니다...



사랑이도 이 책을 읽어보며 굉장히 실생활과 밀접하다 느끼는지 "정말 상담소가 맞네" 하더라고요.



나만의 궁금증을 조용~~~~~~~히 해결해보고 싶다면, 일단 책을 펼쳐볼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