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션, 안전하게 집에 돌아오라! 알지YOU
김윤정 지음, 윤태규 그림 / 기린미디어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미션, 안전하게 집에 돌아오라]입니다.




스스로의 안전을 점검하고, 지켜라!

“게임 미션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른들이 무심코 지나쳤던 장소들이 어린이들에게는 위험한 곳이 되기도 해요. 

어른들의 눈으로는 괜찮겠지, 했던 순간이 어린이들에게는 아찔한 순간이 되기도 하지요.

그래서 동화 속 지유의 아빠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도록 안전 규칙을 배우는 재미있는 게임 앱을 하나 개발했어요. 

그리고 지유에게 게임을 테스트해 봐 달라고 부탁했어요. 

어린이가 직접 게임을 실행해 보며 게임의 오류는 없는지, 어려운 점은 없는지 알아봐 줬으면 했거든요.

다음 날 아침, 지유는 학교 가기에 앞서 아빠의 게임 앱을 실행시켰어요. 

헬멧과 안전 장비를 착용하라는 안내가 나오자, 지유는 조금 귀찮고 짜증이 났어요. 아침에 머리를 예쁘게 올려 묶었는데 헬멧을 쓰라는 것부터가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게다가 이제 아홉 살이나 되었는데, 고작 킥보드를 타기 위해 헬멧과 무릎 보호대, 팔꿈치 보호대까지 해야 한다니 답답하게 느껴졌지요.

하지만 어쩔 수 없었어요. 

아빠와 약속했으니까요. 

또 게임 미션 다섯 개를 성공하면 편의점 쿠폰을 얻을 수 있다고도 했고요. 

지유는 그렇게 헬멧과 보호대를 착용한 후 첫 번째 미션을 성공했어요. 

그리고 서둘러 학교로 향했지요.



다음 미션은 우리 동네에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고 직접 지도를 만드는 거였어요. 


아빠 잔소리 같은 게임이라고 생각했는데 어느새 동네를 탐험하는 느낌까지 들었고, 동네를 이렇게까지 구석구석 살펴본 적이 없었기에 어느새 재미에 푹 빠져 있는 지유였어요.


그리고 그 끝에 편의점쿠폰은 너무나 달고 단 사탕이었어요.^^

기린미디어의 〈알지YOU〉는 초등 저학년을 위한 동화 시리즈입니다. 

사회, 과학, 문화 등 다양한 분야별 주제에서 아이들이 알쏭달쏭 궁금해하는 이야기, 엄마와 아빠가 아이에게 알려 주고 싶은 이야기들을 동화로 엮었어요.

아이들이 성장하며 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교과 공부 외에도 꼭 익혀야 하는 기본 지식과 정보, 한 번쯤 고민해 보아야 할 가치들이 있어요. 

예를 들면 ‘어린이가 스스로 자신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메타버스 안의 아바타와 나는 다른 존재일까?’와 같은 것들이지요.

〈알지YOU〉 시리즈는 "메타버스, 어썸 시티를 지켜라!"에서 메타버스의 모든 것과 현실 세계와 온라인 세계 사이에서 중요한 가치를 이야기했던 것에 이어 [오늘의 미션, 안전하게 집에 돌아오라!]로 ‘어린이의 일상 속 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야기 속에 스며들어 있는 안전미션들은 우리 아이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할 사항들이기에 가볍게 이야기책을 읽으며 결코 가볍지 않은 매우 유용한 지식들을 얻을 수 있는 책이랍니다. 




우리도 오늘부터 미션수행하러 가볼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