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선택 미션 - 내 인생을 스스로 결정하는 비법 20가지 열 살부터 시작하는 초등 교양 3
사이토 다카시 지음, 박선정 옮김 / 나무말미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선택 미션-내 인생을 스스로 결정하는 20가지]입니다.



열 살은 부모님에게 모든 것을 의지하고 도움을 받는 나이에서 점차 자아가 싹트고 다양한 고민이 생기며 자신만의 인생을 꿈꾸기 시작하는 나이입니다. 

이때부터는 자기 인생의 목표를 스스로 세우고, 자신에게 필요한 공부, 생활 태도와 습관, 마음가짐, 인간관계를 맺는 법 등을 익혀 나가야 합니다.

〈열 살부터 시작하는〉 시리즈는 자기 인생의 첫발을 내딛는 십 대에게 길잡이가 되어 줄 것입니다.


〈열 살부터 시작하는〉 시리즈 세 번째는 [초등 선택 미션]입니다. 

교육학자 사이토 다카시 교수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선택’이라고 말합니다. 

올바른 선택을 하면 인생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하고 싶은 대로 스스로 선택하면 그 일을 잘하고 싶은 의욕이 저절로 생겨납니다. 

그래서 인생을 주체적이고 충실하게 살아가는 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선택’입니다.


초등학생이 되면 무언가를 선택해야 하는 때가 많아집니다. 

무엇을 선택할지 몰라서 친한 친구나 가족의 의견에 휩쓸려 내 생각이나 마음과는 다른 선택을 한 적 있다면, 이제는 스스로 선택하는 힘을 길러야 합니다. 

어느 순간에나 나만의 선택을 할 수 있는 20가지 비법을 알면 망설임 없이 두려움 없이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레벨 1, 2, 3으로 나뉘어 있으며 그 레벨마다 스스로 선택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선택을 해야할지 안내해주고 있어요.


레벨 1에서는 좋아하는 것 선택하기, 종이에 써 본 후 선택하기, 운에 맡겨 선택하기, 많은 정보를 수집한 후 선택하기, 가까운 어른과 상의한 후 선택하기, 내몸에 물어본 후 선택하기, 둘 다 선택하기 이렇게 7가지가 소개되어 있어요.

선택을 하는 데 있어서 무조건 혼자서만 선택하는 것도 아니고, 일일이 어른의 조언을 구해 선택할 것도 아니에요.

각각의 상황이 다르니 하나하나 읽어봐야겠죠?^^


마지막에 나오는 '선택 미션 포인트'도 절대 지나치지 말고 꼭 읽어봐야해요.


레벨1의 진짜 마지막, 선택 레벨 업을 읽어봅시다.

그럼 이제 레벨2로 갈 준비가 되었나요?


이렇게 레벨3까지 마치게 된다면 우리는 좀 더 괜찮은 10대를 지내게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용기를 가지고 스스로 선택할 용기를 가져보세요.

선택이란 내 판단에 책임지고 행동하는 거랍니다. 

우리 모두 멋지게 내 인생을 스스로 살아봅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