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와 고무줄 장수의 모험
손승현 지음, 조은 그림 / 온더페이지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엘라와 고무줄 장수의 모험]입니다.



아이의 내면에 잠재된 회복탄력성을 깨우는 동화



울산대 의대를 졸업하고 서울아산병원에서 정신과를 공부한 오늘의 이야기꾼 손승현님은 어린이들의 마음 이야기 듣는 일을 하고 계시대요.

그리고 엘라와 고무줄 장수의 모험을 읽으면서 '내가 엘라였다면 어떻게 했을까?'를 생각해보기를 말씀해주셨어요.


이야기는 모험이 기다리는 사막마을에서 시작됩니다!!!


사막 마을에 사는 엘라는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씩씩하고 긍정적인 아이에요.

엘라는 한 달째 집에 돌아오시지 않는 엄마를 찾기 위해 사막에서 만난 고무줄 장수를 따라 모험을 떠나게 되지요.

모험을 하면서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많이 만나게 되는데, 지치고 넘어져도 훌훌 털고 다시 일어나는 엘라의 태도가 빛을 발합니다. 

사람들의 고민을 자기만의 방법으로 모두 해결해 주거든요.

엘라의 비결은 바로 ‘회복탄력성’입니다. 

엘라처럼 회복탄력성이 탄탄하면 실패와 좌절을 빠르게 회복하고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어요. 

쭉쭉 늘어나도 끊기지 않고 원래대로 돌아오는 고무줄처럼 말이에요.

엘라는 과연 엄마를 만날 수 있을까요???

책 읽는 사이사이에 있는 "여행 속 수수께끼"는 글을 읽으며 더욱 깊이 생각하고, 나의 마음을 돌아보는 시간들을 자꾸만 갖게 해줘서 책을 슬렁슬렁 읽고 지나갈 수 없더라고요.


"회복탄력성"이 높은 엘라와 함께 어려운 문제들을 헤쳐나가는 과정은 더불어 우리를 부정적인 생각에서 긍정적인 생각이 우선시 되는 마법에 걸리게 되지요!^^



마지막 페이지에는 앞서 등장한 이야기들을 다시 찬찬히 들여다보고 설명해주는 시간도 있어요.


그 중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은 긍정적인 동기의 힘인데요, 저도 보고 많이 배우게 되었답니다.

시끄러운 양들을 가둔 부분도 불안에서 자유로워지는 방법으로 의미가 숨어 있어요.


모쪼록 저 또한 손승현님의 마음과 같이 아이의 삶이 고무줄처럼 언제나 제자리 찾기를 응원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