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꾸러기 해달 오더 책꿈
캐서린 애플게이트 지음, 찰스 산토소 그림, 이원경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난꾸러기 해달 오더]입니다.



뉴베리 상 수상 작가 캐서린 애플게이트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럽고 매혹적인 동물,

해달의 눈으로 그린 용기와 치유의 감동 실화!



무모할 정도로 겁이 없고 호기심 많은 장난꾸러기 해달 오더는 날마다 수중 곡예를 연습하고 단짝 친구랑 놀며 지내요. 

그러던 어느 날 굶주린 백상아리와 맞닥뜨리면서, 오더의 삶에 엄청난 변화가 찾아오지요.

그리고 크게 다친 오더를 구하려는 사람들에게도 새로운 세상이 열리게 됩니다.

엄마 잃은 아기 해달과 대리모 해달을 이어 주는 몬터레이 베이 수족관의 실화를 바탕으로 쓴 유쾌하고 가슴 찡한 이야기!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럽고 매혹적인 동물의 눈을 통해 용기와 치유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해 주는 시간이에요.

자유시 형태로 쓴 [장난꾸러기 해달 오더]는 가슴 찡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소설이에요.



"띨띨한 물고기"라는 호칭이 이렇게 다정하고, 마음 따뜻한 단어일 수 있을까요??ㅎㅎ


오더와 카이리가 바다에서 위험에 처했던 상황도 성숙해지는 과정도 다정다감한 마음으로 읽혔어요.

자연의 섭리를 이기고 운좋게 살아남고, 보살핌을 받게 된 해달들의 이야기는 가슴이 찡하게 다가왔어요.


"결국 소설은 진실을 이야기하는 거짓말이다."라고 영국 소설가 닐 게이먼이 한 말과 같이 실화를 바탕으로 쓴 자유시 형태인 [장난꾸러기 해달 오더] 이야기는 재미와 감동을 담았어요.


각각의 해달이 어떤 사연을 갖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몬터레이 베이 수족관 홈페이지(montereybayaquarium.org)에 들어가보세요.

자세한 정보가 들어가 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