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모몬 스토리 1 - 어둠의 기운이 감지되었습니다 이야기친구
공윤희 지음, 박민주 그림 / 창비교육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모몬 스토리 : 어둠의 기운이 감지되었습니다]입니다.




이 책은 한 아이가 컴퓨터 게임을 하다가 게임 세계 안으로 들어가게 되고, 거기에서 감정 요괴 에모몬과 대결하며 세 가지 미션 해결에 나서는 내용의 장편동화랍니다.

초등 3~4학년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거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3권까지 구상된 모험 판타지의 서막에 해당하지요.

이야기는 초등 3학년인 세민이가 ‘에모몬 스토리’ 게임을 하면서 시작됩니다.

게임은 ‘예언의 아이’가 사람들의 나쁜 감정을 먹고 생겨나는 요괴 에모몬을 잡아 갈등을 해결하는 내용으로, 세민이는 어느 순간 게임 세계 속으로 들어와 예언의 아이가 되어 있어요.

흥분과 혼란이 교차하는 가운데 세민이는 특유의 적응력과 공감력으로 게임 속 미션을 해결해가고, 비록 게임 캐릭터지만 타인을 위해 희생까지 감수하며 맡은 바를 해내려 노력해요.

이 탓에 세민이는 끝내 현실로 돌아가지 못하는데, 이야기는 게임 세계의 비밀스러운 음모가 암시된 채 2권이 예고되며 마무리됩니다.


읽은 책 또 읽는 걸 무척이나 싫어하는 사랑이가 이 책을 이틀 연속 계속 읽고 또 읽더라고요 ㅎ

다 읽고는 항상 제일 뒷장 마지막 한 줄을 읽고 또 읽어요.


(2권은 2025년 2-3월에 나올 예정이야.)


이걸 읽고 또 읽고 손으로 글자를 하나하나 짚어가며 아쉬워해요 ㅋㅋㅋ


사랑이는 판타지소설을 즐겨읽지 않고 재미없다고 했었는데, 이 책은 모험판타지이지만 사랑이가 무척 재미있게 읽고 또 읽었어요.

게임과 현실을 넘나드는 설정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고 하네요.

어린이 동화책에서도 책과 현실을 넘나드는 이야기를 참 좋아했는데, 사랑이가 이런 설정 이야기를 좋아하나봐요.^^




그 여파를 아직 벗어나지 못하고 집에서 계속 요괴를 물리치자며 집을 미션장소로 만들어버리려고 하네요......ㅎㅎ




초등 중학년 사랑이가 아주 재미있는 책을 만났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