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구슬
박현은 지음 / 내일도맑음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희망구슬]입니다.




귀여운 야옹이의 희망 구슬 세 개!


과연 어떤 바람을 이루어 줄까요?





줄넘기도 잘 안 되고, 그림도 마음대로 안 그려져서 속상해하는 혜리에게 야옹이가 세 개의 희망 구슬을 내밀어요.

희망 구슬이 바람을 이루어줄 거라는 야옹이의 말! 

혜리는 희망 구슬이 필요한 친구들이 있는지 찾아 나서요.


커다란 꽃들 사이에서 자신이 너무 까맣고 못생겼다며 울고 있는 꽃씨를 만난 혜리는 알록달록 예쁜 꽃이 될 수 있을 거라며 희망 구슬을 건네줍니다.

잠시 후 너무 느리게 기어서 답답하다며 울고 있는 애벌레를 만난 혜리는 곧 훨훨 나는 나비가 될 수 있을 거라며 희망 구슬을 건네주지요.


친구들에게 두 개의 희망 구슬을 나눠주고 돌아온 혜리에게 야옹이는 남은 한 개의 구슬을 간직하라고 말해줘요.

다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는 혜리. 

여전히 삐뚤빼뚤 이상하게 그려지지만 희망 구슬을 보며 힘을 내요!!!


희망 구슬에서 싹이 올라올 때까지 한 장, 두 장 열심히 그리던 혜리는 마침내 동그란 사과 그림을 완성합니다.

게다가 애벌레와 꽃씨에게도 예쁜 그림을 그려서 선물해요.



《희망 구슬》은 처음 해보는 일, 잘 못하는 일 앞에서 자신 없어 하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품고 노력하면 꼭 받고 싶던 선물 같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책이랍니다.

따뜻한 글과 그림이 가득한 이 책은 새로운 것을 시도하며 고민하고 걱정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용기를 심어주지요~!

이 책을 통해 열심히 노력하면 뭐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거예요.♥





그림체에 반한 사랑이는 책을 다 읽고 다시 처음부터 그림을 참 세세하게 살펴보더라고요.

그림체가 무척 예쁘다며, 이야기도 재미있고 그림도 예쁜 이 책이 참 마음에 든다고 말해주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