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뭐 어때서요? - 스마트폰 과의존을 극복하는 10가지 방법 슬기로운 사회생활 7
브래드 마셜.린지 해속 지음, 로리안 보헤미에 그림, 김아영 옮김 / 파란자전거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마트폰이 뭐 어때서요?]입니다.




내가 스마트폰 중독이라고요?

디지털 시대를 이끌 십 대를 위한

스마트폰과 건강하고 행복한 관계 맺기




정확한 진단과 최고의 처방

임상 심리학자 브래드 마셜과 린지 해속은 디지털 기기 사용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스마트폰을 알고 나를 안 뒤, 스마트폰과 내 관계를 되짚어 보며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10장으로 구성했어요.

각 장을 따라가다 보면 단계적으로 이해하며 정확하게 파악하고 자신에게 꼭 맞는 실천법을 찾게 된답니다.

첫 번째 스마트폰이 어떻게 우리를 조종하는지 알려 줘요.

두 번째 스마트폰을 하면 기분이 좋아지는 이유를 설명하며 얼마나 스마트폰에 의존하고 있는지 ‘나’를 돌이켜 보게 돼요.

세 번째 부정적인 뉴스의 늪에 빠져 둠스크롤링하며 하염없이 시간을 보내는 자신의 감정에 귀 기울여 이 순간에 집중하는 마음챙김의 중요성을 강조하지요.

네 번째 안 좋은 감정을 누그러뜨리려고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건 회피이고 무뎌질 뿐이니 내 감정은 스스로 다스려야 한다고 말하고 있어요.

다섯 번째 새로운 관계 정립을 위해 안 좋은 습관을 그만두려 하지 말고 새로운 습관으로 대체하는 법을 알려 줘요.

여섯 번째 학업과 스마트폰 사용 간의 균형 잡힌 관계를 위해 자신의 성향 파악과 그에 맞게 스마트폰과 멀어지는 법을 제시하고 있어요.

일곱 번째 친구 관계에 있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균형 잡기,

여덟 번째 집에서 가족과 함께 도움 주고 도움받으며 디지털 기기 사용 습관 개선하기,

아홉 번째 건강을 위해 숙면을 위해 스마트폰과 멀어지는 법,

열 번째 디지털 기기 사용처럼 단순한 활동 외에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취미 활동으로 창의력과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도록 돕고 있답니다.





요즘 사랑이도 여느 아이와 다르지 않게(?) 스마트폰에 푹~~~~~~~빠져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좋아하고, 

스마트폰을 잘 들여다보고 말이에요 ㅎ


덕분에 요즘 감정 조절이 좀 어려워요...

"감정이해하기" 챕터를 보면서 도움을 좀 받았는데요, 자신의 감정을 깨닫고 다스리기만큼 어려운 일이 또 있을까 싶어요.


긍정의 말하기와 입밖으로 내기를 사랑이와 연습해봤어요.

조금은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한숨 돌리며 다른 세상을 바라보는 시간을 준 것 같아 좋은 시간이었어요.


아직 스마트폰 중독까지 오진 않은 사랑이와 함께 읽으며 스마트폰 과의존이 얼마나 위험한지 이야기해보는 시간도 가지게 되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