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퍼스널브랜딩 - 나만의 가치를 브랜딩하여 평생 월급 통장을 만든다
정진호 지음 / 애플씨드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그램 하시는 왕초보분들에게 추천하는 책!

 


나만의 가치를 브랜딩하여 평생 월급 통장을 만든다!

브랜딩? 그게 뭔데?

차근차근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퍼스널 브랜딩 = 개인 + 브랜딩이 합쳐진 말.

개인이 중심이 되는 브랜딩을 의미합니다.

 


<fast Company>라는 잡지의 1997년 8월 호에 The Brand Called You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쓴 톰 피터스가 처음 사용하면서 일반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개인도 회사처럼 자신을 브랜드로 생각하며 퍼스널 브랜드를 개발하고 스스로 자신을 마케팅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 뒤로 지금까지 퍼스널 브랜딩에 관한 책들이 쏟아져 나오고, 이제는 누구나 한 번쯤은 도전해 보고픈 분야이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인스타그램, 블로그는 최적의 시스템이 아닐까 싶어요.

 

 

퍼스널 브랜딩의 3요소

 

♣ 브랜드 콘셉트 - 모두 공감하는 것!

♣ 브랜드 아이덴티티 - 고객에게 드러내는 시각적 유형적인 것, 프로필!

♣ 브랜드 스토리 - 퍼스널 브랜드의 콘셉에 맞춰 콘텐츠 올리기.

 

 

 

인스타그램이 퍼스널 브랜딩에 유리한 이유.

 

  1. 1.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 sns

  2. 2. 아무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중심의 플랫폼

  3. 3. 쉽고 편리하게 만들어 올릴 수 있는 숏 폼 영상 콘텐츠 '릴스'.

  4. 4. 블로그처럼 쓸 수 있는 '가이드'

 

 

인스타그램이 최적화라고 생각하시나요?

네,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저 역시 인스타 초보로..

아이들 일상 기록을 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일상을 기록하고 인친님들과의 소통을 하다 보니

출판사에서 신간이 나올 때마다 서평단을 모집하는 걸 알았습니다.

 

와~! 이 책을 서평 한다고?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겁 없이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올 한 해 서평단으로 뽑혀 책을 읽으며 하나씩 배우고 있습니다.

 

아이들 책으로 시작해서 다양한 책들을 접하니

저의 안목도 점점 넓혀져 가더라고요.

그렇게 북스타그램의 길로 한발 내디뎠습니다.

 

아이들의 책도 좋지만 저의 책도 읽고 싶어지고

북스타그램의 방향도 여러 갈래가 있더라고요.

유아 그림책, 동화책, 어른용 소설책.. 소설책도 에세이,

자기 계발서, 경제서 등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북스타그램으로 발을 내딛고 나니 욕심도 생기고,

인친님들과 소통도 재미있었어요.

그러나 더 이상 나아지는 게 없었죠.

서평만 하다 보니 나만의 가치 추구가 없었어요.

 

 

책에서는 말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에서 브랜드 주제를 찾으려고 하지 말고

힘들더라고 '내가 삶에서 추구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해 보라고요.

 

'나는 무엇을 위해 살고 싶은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가 없으면 '자아실현'도 없고 '수익성'도 오래가지 못합니다.

나만이 지속할 수 있는 것을 찾기 위해 고민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저도 이 부분이 어렵더라고요.

서평만 몰두하다 보니 저의 가치나 제가 진짜 하고픈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 볼 겨를이 없더라고요.

 


프로필에 이름도 바꿨어야는 데 아직도 정하지 못하고 방치 중입니다.

이 책을 읽으며 또 뜨끔!

준비가 안된 상태인데 이 책을 보니 더 와닿기도 하고

이대로 따라가봐야겠구나! 싶습니다.

 


그냥 멋모르고 시작하는 인스타그램 말고

제대로 준비하고 기획한 인스타그램으로 키우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책에서 더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가득 담겨있습니다.

인스타 준비하시는 분들,

인스타 초보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책입니다.

 


저는 재독, 삼독 쭉 하려고요.

한 번으로 끝나선 안되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