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이기적in IoT 사물인터넷 지식능력검정 기본서 2017 이기적in 기타자격증 시리즈
주한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가장 눈에 띄는 광고는 무었일까? 대통령선거 각후보의 광고를 제외하고는 바로 각 통신사의 사물인터넷관련 기기 광고가 아닐까 싶다. 애완동물이 집에서 혼자 있는데 잘지내나 확인할 수 있고, 오늘의 날씨는 어떤지 또는 말벗을 해주기도하는 사물인터넷 기기들은 점점 우리의 일상속으로 다가온다. 그로 인해서 전문자격증이 생겼는데 그것은 한국 사물인터넷 협회에서 진행하는 '사물인터넷 자격검정' 시험이다. 1년에 2번 상반기 하반기 시험이 진행되는데 지선다형으로 50분항의 60점이상이면 자격증을 획득할 수 있다. 하지만 이제막 사물인터넷이 들어왔듯 이제 막 도입된 자격증 시험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가장 쉽게 자격증을 준비하도록 만든 책이 이 책이다.



책의 구성은 총 6가지의 파트와 최신기출문제로 이루어져 있는데, 사물인터넷을 처음 들어봤다 하더라도 파트 1의 사물인터넷 개요에서 사물인터넷이 뭔지 아주 쉽게 설명해 준다 .그리고 각 파트가 끝날때마다 자신이 얼마나 이해 했는지 20-30문제 정도의 예상문제가 나오고, 중간중간에는 이 문제가 자주 출제된다는 팁이 한두줄 있어서 사물인터넷이 뭔지 궁금해 하는사람도 사물인터넷 자격검정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도 이 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책은 지루해 지지 않도록 글만 있는것이 아닌 이해하기 쉽게 그림밓 도식 삽화가 많이 들어있다는 것도 장점인데, 기출문제를 살펴보다보니 한 회에 그림과 함께 출제되는 문제가 1-2문제 정도 되어 글로서 암기나 문제를 푸는 요령을 익히는것도 중요하지만 전반적인 것을 이해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 시작하지 얼마되지 않은 자격증이지만 앞으로의 우리생활의 전반에 걸처 영향을 미치게 된 사물인터넷을 체계적으로 알고 싶다면 이책을 읽어보는게 좋을것 같다. 사물인터넷에 대해서 공부도 하고 충분한 공부 뒤의 자격증도 취득하고 1석2조가 아닐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