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자인 굿즈 만들기 with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 인쇄물, 디자인 문구,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김신애 지음 / 한빛미디어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요즘 굿즈라는 말을 부쩍 많이 들었다. 가수들의 팬에대한 것도 있었고, 만화와 화장품의 콜라보로 새로운 굿즈의 만들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도 하였다. 이제는 기업체의 상업적인 것이 아닌 개인 블로그 홍보용이나 자신만의 캐릭터를 사용하여 굿즈를 만들기도 하는데 '디자인 굿즈 만들기'는 그런 수요를 예측하고 저자가 굿즈를 만드는 팁을 알려주는 책이다.
책은 총 6가지 파트로 나누어져 있는데, 소설이나 앞에서 부터 보지 않고 자신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그때그때 바로 찾아 볼 수 있어서 좋다. 파트 1의 경우는 회사원이나 개인 사업자가 사용하기 좋은 브랜드 디자인 파트로 로고나 명함, 봉투 쇼핑백을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지 알려준다. 그 뒤에는 포장 디자인과 프린트 디자인이 있는데 기본적인 포토샵부터 어디서 이런 굿즈를 제작하면 좋은지도 군데군데 사이트별로 소개시켜 주어서 굿즈를 디자인 해놓고 정작 활용할 수 없게 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그리고 파트 5같은 경우는 연말연초에 가장 쓸만한 것들이 많은데 특히 플래너의 경우 내가 필요한 데로 내지를 디자인 할 수 있어서 굳이 다이어리를 사지 않고 나만의 다이어리를 제작할 수 있어서 좋은것 같다. 2017년엔는 미리 준비해놓은 다이어리가 있지만 2018년에는 이 사이트와 내지 디자인을해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때로는 이런 실용적인 굿즈 나만을 위해서 제작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