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캐치! 티니핑 프린세스 수수께끼 백과 티니핑 백과 시리즈 1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4~5살 이상의 아이들 및 부모님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티니핑! 아이에게 티니핑의 모두 보여주지는 않았지만 뮤지컬도 보러 가고, 캐치티니핑 캐릭터 도감의 캐릭터 이름을 떠듬떠듬 읽을 정도로 한글 읽기도 티니핑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 이번에 티니핑 시즌 6인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을 아직 보여주지는 않았는데 곧 뮤지컬을 보러 갈 예정이라 캐릭터 이름도 익히고 수수께끼를 통해서 재미있게 한글 접하면 상식 및 유머감각도 키워질 것 같아서 선택한 책이다.

 책을 펼치면 캐릭터 소개를 통해 로미의 짝꿍인 하츄핑부터 로열티니 핑 및 일반 티니핑까지 이름을 알려주는데 아이가 뒤에 나오는 티니핑들은 아는 핑이라면서 재미있어 했다. 책은 1장부터 8장까지 구성되어 있고 아침부터 하루 마무리 수수께끼로 이루어져 있어서 아이가 꽤 오랜 시간 책을 본다. 아직은 읽는 게 익숙하지 않아서 엄마나 아빠가 퀴즈를 내고 아이가 생각하게 하고 맞추는 방식으로 책을 읽어주고 있다. 퀴즈를 내고 아이가 모르겠다고 하면 힌트를 읽어준다. 그다음에도 모르겠으면 하단의 '정보를 캐치' 부분을 읽어주면서 아이가 맞출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가끔 어른인 나도 이게 뭐지? 하는데 가장 하단에 정답이 거꾸로 쓰여있어 아이에게 조금 더 힌트를 주기도 한다. 퀴즈만 있는 게 아니라 중간에 티니핑 그림자를 보고 티니핑 이름 찾기 및 미로 찾기, 다른 그림 찾기 등 미니 게임도 있어서 아이가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다.

 아이가 티니핑을 좋아하고 슬슬 대화가 가능할 때쯤 5-6살 이상의 아이들이 잘 볼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어제도 보고 오늘 아침에 등원전에도 보고 가고 요즘 아이가 수수께끼 책에 빠진 걸 보니 잘 선택한 책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