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육아의 힘 - 건강하고 단단한 ‘마음지붕’을 가진 아이로 키우는
김선현 지음 / 쌤앤파커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의 힘 1,2권을 정말 잘 봤어요. 명화 자체도 좋아하고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아이가 아직 어리다는 핑계로 전시회는 정말 잘 가지 못하지만 조금 더 크면 같이 전시회를 가보고 싶기도 해요.

그러던 차에 그림의 힘 작가님의 그림 육아의 힘이라는 책이 출판이 되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국내 미술 치료 최고의 권위자인 작가님의 책이고 육아를 하게 되다 보니 궁금함이 생겨서 읽어보게 되었어요.

책은 part5까지 되어있고 중간중간에 마음 지붕 테라피라고 해서 아이의 그림을 통해서 집에서 조금이나마 아이의 심리를 살펴볼 수 있게 해주셨어요. 아직 아이가 어려서 직선 및 동그라미만 겨우 그려서 아직 테스트는 못해보지만 나중에 유치원에 다니거나 학교에 다니기 시작하면 유용할 것 같아요.

책의 내용이 정말 좋았는데요. 저희 아이는 아직 어리지만 주변 친구 및 어린이집에서 알게 된 언니들의 자녀들은 초등학생인 경우가 많이 있어요. 초등학교에 가면서 겪게 되는 생활의 문제 및 또래관계 적응 문제 등 다양한 문제들을 직간접적으로 알게 되는데요. 이 책에서 나온 그림들과 아이의 상황 등이 내 아이에게도 올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과 앞으로 저의 어린 시절에 겪었던 학교생활 중 어려웠던 부분이나 아이를 키우면서 겪게 될 문제들을 미리 생각해 보게 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냥 책을 읽는 것 자체만으로도 저 스스로에게 힐링의 시간이 되는 것 같고 어떻게 아이를 대하는 게 좋을지 지침서가 되는 것 같기도 해요. 이 책은 그래서 저 같은 영유아 학부모에게도 도움이 되지만 실질적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 아이들의 부모님이 읽어보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아이가 조금 더 크면 아이의 생각을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때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미술 학원은 꼭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를 키우면서 두고두고 잘 사용하게 될 책인 것 같아요.

사실 그림의 힘 책을 떠올리고 아이와 전시회를 간다던가 이런 그림이 좋으니 보여주세요라는 책일 줄 알았는데 실제 우리 아이의 그림을 보고 대화를 하면서 아이의 내면을 살펴볼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서 감동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