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와, 눈이다!
김리라 지음 / 올리 / 2023년 11월
평점 :
겨울이 되니 집 밖에 나가기보다는 집에서 책 읽기를 선호하게 되는 것 같다. 겨울인 만큼 눈에 관한 동화책 '와, 눈이다!'라는 신간 동화책을 아이와 읽어보았다.
눈이 소복소복 쌓여있다. 제각기 생쥐들은 나와서 눈을 맞이한다. 모두 일렬로 서있다가 다음 페이지에서는 무엇인가 준비하는 데 눈을 데구루루 굴려 만든 건! 아이스크림이다. 당연히 눈을 굴려 눈사람을 만들 거라는 편견을 깨부수고 아이스크림이라니~
고양이가 나와서 다들 도망가려는데~ 알고 보니 고양이도 이번 프로젝트의 협력자였다. 생쥐들이 준비하고 있던 걸 도와주기도 하고 고양이 발자국 지나간 자리에 달콤한 물? 을 부어 얼음 꼬치도 만든다.
얼음을 생쥐들이 반듯하게 자르고 모아 모아 차곡차곡 쌓는 생쥐들 이번에는 무엇이 될까!? 이번에는 이글루를 만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깨버리고 빙수 그릇이 된다. 이처럼 차가운 간식들을 만들어서 뭘 하려나 하니 눈사람의 생일파티를 하는 생쥐들!
책을 읽어나가면서 책의 이미지 자체도 귀여웠지만 내 생각을 뛰어넘는 아이디어가 재미있었고, 아이를 무릎에 앉혀놓고 읽어주는데 재미있어하였다. 마지막에 눈사람을 위한 파티여서 다 차가운 음식으로 준비했다는 깨달음도 얻을 수 있었다. 아직은 밖에 눈이 쌓이지 않았지만 눈이 쌓이면 아이랑 눈으로 아이스크림도 만들고 눈사람도 만들면서 이 책에서처럼 파티를 꾸며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눈이 쌓이는 게 기다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