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보드북) - 출간 15주년 기념판 ㅣ 사랑해 보드북 1
버나뎃 로제티 슈스탁 지음, 캐롤라인 제인 처치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1년 12월
평점 :
정말 귀여운 그림체의 로제티 슈스탁의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책은 이미 스테디셀러도 이번에 15주년 기념으로 출판된 책이다.
이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책은 아이에게 온전하게 너를 사랑한다고 이야기해 주고 있는 책이다.
아이를 처음 본 순간 손가락 하나하나 발가락 하나하나 사랑스럽지 않은 부분이 없었다.
아이가 분유를 먹을 때에도 그냥 자고 있을 때에도 아이의 그분에 향을 맡을 때에도 모든 순간이 다 사랑스럽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감정들이 이 책에 다 담겨있다. 아직은 경험해 보지 못했지만 아이가 조금 더 커서 아이가 웃거나 울거나 뛰거나 조심스럽게 행동을 하는 모든 것들을 다 사랑한다고 표현이 되어있다. 책은 아이가 뱃속에 있을 때부터 아이가 어릴 때 읽어주기에도 좋고, 많은 부모들이 이 책을 읽게 된다면 그래 아이는 다 사랑스러운 존재라는 사실과 아이는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은 사랑받고 있는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될 거 같다.
책은 하드커버로 두껍게 되어 있어서 아이가 스스로 장난감 삼아 또는 글을 읽을 때에도 펼쳐보기 좋게 되어있다. 당연히 아이가 다치지 않게 책은 라운딩의 형태로 되어있고 책을 어디에 세워두어 장식으로 쓰기에도 좋다. 나의 경우에는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를 태교 동화로 읽었고 출산을 한 후에는 아이에게 매일매일 사랑한다고 이야기해 주고 있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모두 공감하고 이 책을 보면서 오늘 한 번이라도 더 사랑한다고 이야기해 주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