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와 악당 바람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
사토 메구미 지음, 황진희 옮김 / 올리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과와 악당 바람'은 그림작가 사토 메구미 님의 작품으로 일본 MOE 그림책 대상을 수상하셨다. 수상한 그림작가답게 아니면 일본 작가답게 귀여운 그림체를 가지고 있다. 이 책은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 총 4권 중 1권으로 향신료인 고추 고추냉이 생강 라임 유자 레몬 6 과일 및 채소들이 맛있는 숲에서 활동을 하는 이야기이다.

책의 내용은 빨강, 노랑, 녹색 사과사 맛있는 숲에 놀러 왔다. 맛있는 숲에는 과일과 채소 친구들이 있었는데 사과들은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기 위해 가장 자신 있는 기마전을 하자고 제안한다. 각자 팀을 짜서 기마전을 시작했는데 과일도 채소들이 각각 너무 귀엽게 그림이 그려져 있다. 다른 과일과 채소들은 제각각의 크기였지만 사과는 크기가 같아서 안정적으로 기마전의 승리를 쟁취할 수 있었다. 그렇게 즐겁게 놀고 가던 사과들은 이상한 갈색 바람을 만나서 기마전을 하자는 바람에 꼬드김에 넘어가서 결국 갈색 사과가 되어버렸다. 히어로즈는 갈색 바람을 물리치고 유자 라임 레몬의 도움으로 마법같이 예쁜 원래의 색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이 그림들을 보면서 아이에게 이건 무슨 과일인지 채소의 이름 등을 알려주고 나중에 퀴즈를 할 수 있다는 생각도 들었다. 또한 그림책이지만 그냥 그림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독후 활동을 할 수 있는데 이는 유아뿐만 아니라 어린이에게 자연스럽게 과일이나 채소의 변화를 알려 줄 수 있는 좋은 활동으로 나중에 학교에 가서 갈변 현상에 대해 배울 때에도 별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갈변현상을 막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 생활 속의 지혜도 배우고 다른 생활 속 아이디어를 아이에게 알려줄 때 디딤돌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