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씨앗 발사'는 일본 MOE 그림책 대상 수상 작가 사토 메구미의 작품으로 과일 채소 히어로즈 시리즈 4권 중 한 권이다.
이 그림책은 그림은 가득한데 글씨는 많이 없어서 유아부터 읽히기 좋은 책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림체가 귀엽기도 하고 아이들에게 어려서부터 과일, 채소에 대해서 흥미를 줄 수 있어 보인다.
복숭아 씨앗 발사의 내용은 어느 날 맛있는 숲에 나타나서 다 같이 놀 자에서 시작한다. 복숭아는 너무 착해서 과일, 채소들이 하자는 놀이는 모두 다 하자고 한다. 거절을 잘 못하는 복숭아지만 그중 복숭아가 가장 좋아하는 건 꽃을 돌보는 일이었는데 며칠 동안 비가 내리는 새에 민달팽이들이 복숭아가 아끼는 꽃밭을 망쳤고 친구들은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서 달팽이들 제거를 도와주게 된다. 그리고 민달팽이는 대왕 민달팽이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과일, 채소들에게 복수를 하러 가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복숭아 친구가 씨앗을 발사해서 과일 채소 히어로즈의 변신을 도와줘서 잘 해결된다는 이야기이다.
책은 별책부록으로 독후 활동 자료가 있는데 과일, 채소로 동식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소 있다.
책 속의 다양한 새와 꽃과 나비 등의 표현을 동식물로 표현한 것으로 아이들이 다음번에 이 책을 보게 될 때에도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고 실제 키위 나비 등을 만들거나 다른 과일, 채소로 아이들과 동식물 만들기를 해보면 아이들이 조금 더 과일과 채소에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