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월 10만원 그림 투자 재테크 - 주식보다 안전하고 부동산보다 수익 좋은
한혜미 지음 / 쌤앤파커스 / 2021년 3월
평점 :
전시회를 구경하러 가는 것은 좋아하고 소유를 하고 싶다는 생각도 하였다.
그런데 인사동 갤러리의 경우에는 그림을 팔기 위해서 무료로 개방을 하기도 하는데
거기에서 작품이 300-500만 원 넘게 호가를 하는 것을 보고 그림 투자는 꿈에도 생각 못 했었던 것 같다.
그런데 월 10만 원에 그림 투자 재테크라니 혹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나는 처음 알고 놀라웠던 것은 공동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이었다.
해외 주식에서도 분할 매수가 있는 것처럼 공동구매를 통해서 작품을 내가 일부분 지분으로 소유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위탁 대여가 있고 시세차익을 위한 직접 소유의 방법이 있다.
하지만 책을 읽어본 결과 나는 작품을 온도 습도 빛의 이유로 직접 소유하는 것보다는
공동구매를 통한 지분 소유 후 되파는 것이나 위탁 대여의 방식이 맞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주식과 마찬가지로 잘 모르면 삼*전자를 사는 것처럼
유명한 작가의 조그마한 작품을 지분 투자하는 것이 훨씬 안전투자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고위험 고수익이라고 신인 작가가 유명해져서 갑작스럽게 작품의 값어치가 올라갈 수도 있지만
그건 일부 작가의 이야기이지 내가 선택한 작가가 그러리라는 보장은 없기 때문이다.
투자에 대해서 조금은 알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미술품 투자에 대해서 알게 되니 새로운 분야를 알게 된 것 같아서 좋았다.
나도 이제는 미술품을 보는 것뿐만 아니라 미술품을 투자도 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