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해커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2주 합격 심화(1.2.3급) - 제47회 개편 최신시험 반영ㅣ시대 흐름잡기 한능검 동영상강의 무료 제공ㅣ스페셜 혜택 : 데일리 셀프 쪽지 시험+빈출 문화재 퀴즈+15분 마무리 1급 직행 시크릿 노트 2020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리즈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자격증 중에 따고 나서 뿌듯한 자격증 중 단연 최고는 한국사능력검정 시험이 아닐까 싶다.

애국심도 고취되면서 아 역사를 잊지 말고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들게 해주는 시험!

해커스는 각종 시험에 강한 회사인데 한국사 능력검정 시험 관련해서 책이 있었는지는 처음 알게 되었다.

2주 완성이라니 어떤 구성인지, 다음 시험의 합격을 도와줄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은 책 + 시크릿 노트 + 한능검 빈출 연표 + 답지 이렇게 나뉠 수 있다.

시크릿 노트의 경우에는 책의 내용은 한국사를 압축해 놓은 것으로 시험 보러 갈 때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봐야지 할 때 좋은 책이다. 역사 연표의 경우에는 아, 내가 여기까지 공부했구나도 확인할 수 있고,이걸 머릿속에 그려놓으면 역사적 순서에 대한 건 문제없다.


책의 본문의 구성은 선사시대부터 현대 통합 주제까지 8장과 파이널 기출이 들어있다.

시대의 첫 에는 두면에 걸쳐져서 이러한 순서대로 책이 구성되어있다는 것을 볼수도 있고 핵심포인트가 이것이다라는 것을 알려준다. 


이후 본문에서 이론적인 공부를 할 수 있는 장과 제일 오른쪽에는 기출로 단박에 암기체크라고해서,그 페이지에서 관련된 기출문제를 다루어 본문의 내용이 어떻게 문제로 적용되는지 그리고 이것들은 꼭 외워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 뒤에는 실전 감각업이라고해서 그 단원과 관련된 기출문제와 마지막으로는 기출테스트로 계속해서 반복학습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마지막은 파이널 기출의 경우 이번에 심화와 기본으로 바뀐 다음에 처음 시험지를 그대로 넣어놔서, 심화의 난이도 확1인 및 실제 시험 보는 기분으로 실력을 점검 할 수 있다. 


일단 시험의 기본을 알지 못한다면 제대로 공부하면 좋겠지만 다른 시험이나 자격요건을 맞추기 위해서 빨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면 해커스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2주 합격을 꼼꼼하게 공부하면 참 좋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