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시나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막판기출 심화(1, 2, 3급) 7일 기출문제집 - 특별부록 : 그림으로 읽는 한국사 연표, 심화공부 이렇게 해 봐요!
시나공 한국사 연구회 지음 / 길벗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상반기가 거의 끝나간다. 아직 2020년 6개월이 남기는 했지만 뭔가 유종의 미를 남기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4월에 한국사를 공부해 보겠다고 했다가 시험이 미뤄지면서 해이해졌고, 이제 남은 건 2주뿐이다.


이제 시간이 모자란다. 그때 알게 된 '2020 시나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막판기출 심화' 


표지가 정말 마음에 든다. '나에게는 아직 7일이 남아있소'라고 이순신 장군님의 명언을 살짝 고쳐서 담겨 있다.


이 책의 특징은 독자들과 함께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독자 테스터 , 합격단 과정을 거치면서 상황별 기간과 방법을 알려준다.


표지 바로 뒷장에 한국사 연표가 있다. 이걸 보면서 내가 어디쯤을 향해 가고 있는지를 알 수 있게 해준다.


차례에는 선사시대-고대시대-고려-조선-근대-일제-현대사회로 나누어 지는데, 


시대별로 몇 문제 정도 출제가 되는지 어떤 포인트로 공부를 하는 게 좋은지 설명을 해주는 페이지가 있고


그 뒤에 대표적인 문제가 나오고 어떻게 그 문제에 접근하면 좋은지와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 요약 그리고 그 문제를 통해서 나온 기출문제 4개가 수록되어있다. 하나의 문제로 4번을 공부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복습도 되고 문제가 4개밖에 없으니 진도가 빠르게 나가게 된다. 


총 100개의 장 * 문제 5 = 500문제를 시험 보러 가기 전에 접하게 되니 유형 대다수를 다 알게 되는 것이다.


 정담 및 해설집이 따로 있어서 옆에 쓰면서 공부하기 좋고, 나중에 시험 보러 갈 때 보기 좋은 얇은 요약집도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책에 대한 파악은 끝났고, 6월 27일 시험까지 딱 10일 남았다. 


책에 나왔듯이 막판 7일+이틀 동안 거세게 공부해서 심화에서 좋은 등급이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