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프라하 - 2019-2020 최신 정보 수록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김후영.변지우 지음 / 길벗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 4월에 약 5박6일동안 체코 프라하행 비행기표를 예약하였다.

2017년에도 홍콩에 갈떄 무작정 따라하기 홍콩.마카오 책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고, 이번에 프라하편도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책이 1권 2권으로 분권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1권으로 지역에 대해서 공부하고 2권으로 현지에서 그때그때 확인하면 좋다. 아무리 요즘 휴대폰 로밍을 해가고 한다고 해도 휴대폰 분실이라던지 바데리 방전등의 문제들이 발생할 수도 있는거고 여행 다닐떄 얇은 여행책은 현지 사람들에게 사진으로 보여주거나 지도 표기를 알려달라고 할떄도 은근히 도움이 많이된다.

1권의 경우에는 정독해야 할 책이다. 역사적인 건축물이 많고 아기자기한 프라하에 대한 정보들이 담겨져 있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많이 알면 알수록 여행이 재미있으니 여행의 맛을 돋구어주는 책이다. 처음은 프라하의연인들의 나왔던 것처럼 볼거리를 알려준다. 꽃할배에서 나왔듯 프라하의 자랑중 하나는 야경이다. 그리고 그외에 여행 작가분이  숨은 명소를 알려준다. 이럼 볼것을 봤으니 중요한건 먹을거리이다. 체코의 음식은 다른 유럽국가에 비해 한국의 입맛과 잘 맞는다고 한다. 레스토랑이나 디저트 그리고 체코하면 빠질 수 없는 맥주에 대해 쓰여져 있다. 그리고 여행의 묘미인 쇼핑 정보에 대해 알려두고 마지막으로는 그밖의 프라하의 즐길거리(공연, 바&클럽)의 정보를 제공해준다. 1권에서 본격적인 정보를 탐색했다면 2권에서는 가장 유용한 코스를 알려준다. 일단 프라하에 입국하는 방법(비행기/ 시내교통 등)을 알려주고 프라하 완전정복 5박6일코스에서부터 근교까지 갈수 있는 코스, 맥주를 사랑하는 사람을위한 코스도 마련되어 있다. 책을보면 장소에서장소까지 어떻게 가는지와 도보로 몇분이 걸리는지 알려주어서 이대로 따라하기만 하면된다.

이 책을 읽고나서 정말 프라하에서 보낼 4월이 기대가 된다. 아직 시간이 남았으니 예약할것들은 예약을 하고, 코스를 입맛에 맞게 재 정비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