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샘터 2015.10
샘터 편집부 엮음 / 샘터사(잡지)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월간 샘터 2015년 10월호 온누리달
청명한 가을 하늘 덕분에 기분 좋은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샘터와 함께 이웃들의 이야기를 만나는 즐거움 또한 누려보았어요.
이달에 만난 사람 코너에서 만나게 된 SNS 공감 시인 하상욱씨.
그분이 들려주는 이야기는 바로 내 이야기같이 다가와 공감을 이끌어 냈음을 알 수 있었어요.
꾸며낸 이야기보다 나도 해 봤음직한 생각을 대신 글로 적어주는 이가 있다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요.
이 기회를 통해 하상욱 작가의 시집 <서울 시>를 꼭 읽어볼 생각입니다.
그리고 저도 어느새 공감을 꾸욱 누르고 있겠지요.^^
나도 책 한번 내볼까?
한번쯤 해 본 생각일텐데요.
아이 육아일기를 블로그에 기록하면서 저도 막연히 한번쯤 생각했던 일이지요.
누구나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 일이 한 두가지는 있게 마련이니까요.
에세이, 여행기, 사진집 등 예술성을 추구하는 독립출판 서점 오디너리북샵을 소개하고 있어요.
독립출판을 해 보려는 이들을 위한 6주 과정의 '나만의 책 만들기' 워크숍도 열린다고 하니 관심이 갑니다.
한국의 옛 이야기 '재주 있는 처녀'는 딸아이 전래동화로도 접했던 이야기인데요.
이 코너를 꼭 챙겨보고 아이에게 들려주는 이유는 그동안 접해왔던 전래동화에서 제가 아이에게 전달했던 교훈 그 이상을 저 또한 배우기 때문입니다.
역시나 이 이야기를 통해 처녀가 행복을 이룬 것은 최선의 가능성을 찾아 끝까지 움직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신념에 찬 오랜 노력의 결과로 벼랑 끝에서 길이 열린 것이라구요.
스스로를 믿고 힘을 내서 나아가는 일 또한 더없이 큰 재주라고 합니다.
세상 누구라도 발휘할 수 있는 재주라고 하니 저도 제 아이도 스스로를 믿는 힘부터 길러야겠습니다.
남해 달품 게스트하우스를 소개하고 있어요.
기회가 된다면 저도 한번쯤 훌쩍 떠나 머물고 싶은 곳이네요.
10초 안에 바다에 닿을 수 있는 거리의 게스트하우스에서 보는 바다는 다 내 것인양 드넓겠지요.
같은 공간에서 같은 시간에 마주할 인연 또한 설레이게 합니다.
저자와의 대화 코너에서는 <행복을 인터뷰하다>의 저자인 정신과 의사인 김진세 박사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어요.
그동안 행복을 인터뷰한 저자를 인터뷰하며 저자의 행복론을 들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즐거움과 의미가 공존하는 포괄적인 감정 상태가 행복임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오래 유지되는 옷장 정리법을 통해 저의 옷장 정리에도 희망이 보입니다.^^
철마다 옷 정리를 해서 옮겨 놓았는데 한곳에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구나 배웁니다.
옷을 하나하나 만져보고 설렘을 기준으로 물건을 버리도록 하면 오래된 옷, 불편한 옷, 어울리지 않는 옷 등을 정리할 수 있군요.
당장 따라해봐야겠어요~~
걷기 운동이 부각되는 요즘인데요.
걷기가 그만큼 생활화되지 못하다보니 조금만 걸어도 힘든게 사실입니다.
요즘 딸아이 수영강습을 따라다니느라 1시간 넘게 걷기를 하면서 몸살이 걸린 걸 보면 운동부족이 맞나봅니다.
걷기 위해 꼭 필요한 내 발의 건강 또한 세심하게 관리해줘야겠습니다.
최근 핫한 크로스핏에 대해서는 들어보았습니다.
얼마전 TV프로그램 '머슬녀 전성시대'를 통해 한 여성이 크로스핏을 하는 것을 보며 격렬한 운동효과 또한 예상할 수 있었답니다.
저 또한 나이가 들면서 근육의 필요성을 느끼기에 크로스핏에 급관심이 가는군요.^^
반 발 앞선 미래에 소개된 스마트 돼지저금통을 보는 순간 정말 기발하구나 했어요.
상상만 해도 이미 현실로 마주할 수 잇는 세상에 살고 있다는게 놀랍기만 합니다.
겉모양은 일반 돼지저금통과 닮았지만 사물인터넷이라는 첨단 트렌드가 담겨 있는 스마트 돼지저금통이에요.
돼지저금통의 동전 투입구에는 동전의 두께와 지름을 측정할 수 있는 센서가 달려 있고,
내부에는 와이파이 모듈이 장착돼 동전을 넣는 순간 얼마짜리 동전인지 인식한 뒤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저축한 총 금액도 알려준다고 하니 은행통장을 인터넷뱅킹으로 확인하는 거 같겠어요.
앞으로 무한 성장할 사물인터넷으로 만나볼 아이디어 상품들이 기대가 됩니다.
가까운 이웃들의 삶의 이야기부터 주목받는 작가, 추천하는 여행지의 숙소, 핫하게 떠오르는 크로스핏과 사물인테넷까지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샘터 10월호에요.
바삐 돌아가는 세상을 모두 알 수는 없지만, 그 중에서 선별해서 들려주는 샘터가 있어 참 든든합니다.
다음 호에는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다릴게요~
[ 샘터 물방울서평단을 통해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