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8 : 전쟁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8
김홍선 지음, 조한욱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전쟁이라는 한 가지 주제를 가지고 다각도로 살펴보고 있어요.

시대별 전쟁의 원인과 결과로만 살펴보는 것이 아니라,

전쟁에서 사용된 무기, 명장들의 뛰어난 전술, 합법적인 전쟁은 무엇인지,

전쟁과 반대되는 평화의 중요성, 전쟁이 남긴 것들까지 살펴보면서 통합적이고 창의적인 학습 효과를 꾀하고 있어요.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8. 전쟁>

1. 무기

2. 전쟁의 원인

3. 승리의 전략

4. 독립을 위한 투쟁

5. 세계 전쟁

6. 6.25와 분단

7. 전쟁이 남긴 것

8. 평화


교과 연계 과목과 단원으로 융합교육이 되고 있어요.

3학년 새학기가 시작되면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시리즈랍니다.


큐라와 유령 친구들이 다툼으로 인해 전쟁까지 커지면서 무기를 만드는 과정에서

시대별로 발전한 무기의 변화를 알 수 있어요.


총의 내부를 나선형 홈을 내어 총알이나 대포알이 회전을 하면서 더 강력한 힘을 받을 수 있는 원리도

이야기를 통해 재미나게 접할 수 있답니다.

학습정보를 통해 총의 내부 구조를 보면서 전문적인 지식을 다시 한번 알려주고 있어요.

이야기 속에서 한 번, 학습정보에서 또 한 번 알려주니 기억에 오래 남겠지요.

 

두비와 토토리를 통해 전쟁의 다양한 원인과 세계의 큰 전쟁들을 짚어주고 있어요.

종교적인 문제로 시작된 전쟁이 여러 나라의 이해관계가 얽히면서 십자군 전쟁, 30년 전쟁과 같이 커지는 경우를 보여주고 있어요.

학습정보를 통해 관련 정보를 꼼꼼히 다시 수록해주고 있어 자세히 알 수 있어요.

이야기를 통해 흥미를 끌어주고 학습정보를 통해 관련 지식을 확장해서 알려주는 스토리버스랍니다.


승리로 이끈 명장 징기즈 칸, 나폴레옹, 이순신 등을 통해 세계적인 위인들의 업적도 살펴볼 수 있어요.

역사적인 사건과 인물까지 아우르고 있군요.

미국의 독립전쟁, 치열했던 베트남 전쟁, 1차 세계대전, 2차 세계 대전이 왜 일어났는지 원인부터

싸움 진행 사항과 결과까지도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어요.

우리나라가 직면하고 있는 분단의 원인이 되었던

6.25 전쟁에 대해서도 발발부터 전쟁이 진행되는 과정까지 상세하게 보여줍니다.

전쟁을 모르고 자란 세대들에겐 꼭 필요한 교육이지요.

 
전쟁을 통해 얻은 것들도 있는데요.

특히나 기나긴 전쟁에서 비상식량으로 만들어졌던 병조림, 통조림, 쿠키들은 지금도 유용한 먹거리로 활용되고 있답니다.


전쟁으로 얼마나 많은 무고한 사람들이 고통을 당했는지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앞으로는 전쟁이 일어나면 지구가 망하는 것과 같다는 말도 있지요.

그만큼 무기의 파괴력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 세대에는 다시는 이와 같은 전쟁이 일어나지 않아야겠지요.


교과 연계로 3학년 과학 교과서를 미리 살펴보았는데요.

1단원 우리 생활과 물질 > 물질의 성질과 쓰임새를 통해 철의 단단한 정도를 통해 무기에 쓰이는 이유를 알 수 있었어요.

이렇게 교과랑 연계해서 보면 더욱 잘 이해가 될 <스토리버스 융합사회>와 함께라면

앞으로 배울 3학년 사회, 과학도 재미나게 배울 수 있으리가 기대가 큽니다.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8. 전쟁>을 통해 전쟁의 모든 것을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이었어요.

앞으로 <스토리버스 융합사회>를 통해 교과와 생활 속 과학, 사회를 연계하여

깊이 있게 배울 수 있겠기에 3학년 교과도 걱정 없습니다.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