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종이접기 : 동물편 - 창의력이 반짝반짝
프라이드디자인 편집부 지음 / 프라이드디자인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지금은 정말 스마트한 시대입니다. 증강현실 북부터 증강현실 체험까지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으니 말이에요.

얼마전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에 가서는 증강현실로 동물친구들과 같이 사진도 찍었구요. <3D 증강현실 돌플레이북스 피터팬>을 통해 책으로도 만나보았답니다. 뭐든 상상만 하던 시대에서 바로 눈앞에 펼쳐지는 세상. 상상하는 대로 현실이 되는 때가 왔군요.
이젠 종이접기까지 증강현실로 만날 수 있다니 흥분하여 <증강현실 종이접기 - 동물편>을 만나보았어요.


<증강현실 종이접기>는 종이접기로 만든 동물에 컴퓨터 그래픽으로 제작된 가상물체를 실시간으로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현실 + 가상 = 증강현실이 되어 눈앞에서 펼쳐지는 것이지요. 
  
일단 안내된대로 애플리케이션부터 다운받아주구요.
이어서 바로 실행해 보았답니다.
 
마음 급한 주현이 난이도 쉬운 고양이부터 도전해보았어요.

순서대로 종이접기 방법을 상세히 수록해 주고 있구요.
무엇보다 좋은 건 <접는 동영상 보기>를 각각 수록하고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실행하면 바로 눈 앞에 종이접기 선생님이 짠~ 하고 나타납니다.
 
<증강현실 종이접기 동물편>에서는 각 동물들이 재밌는 스토리에 맞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게 해 주어요. 

고양이의 피아노를 직접 연주할 수 있구요. 개구리는 누르면 소리도 나고 곤충도 잡아먹는답니다. 여러마리 펭귄 친구들이 나와 즐겁게 춤도 추고, 앵무새는 아이 목소리를 그대로 따라하니 봐도봐도 신기하기만 합니다.

주현이가 생명을 준 동물들이 모두 총출돌했어요.
동물쇼를 보는 것마냥 신나게 보고 즐겼답니다.
 
이제 책 내용을 보면 종이접기의 기본에도 아주 충실하게 수록이 되어 있어요.
기초접기를 상세하게 순서대로 보여주어서 기본부터 다지게 해 줍니다.
10가지 동물을 만날 수 있도록 뒤에 각 동물마다 2장씩 동물모양 종이를 포함하고 있어요.
난이도 ★ ☆ ☆ / ★ ★ ☆ / ★ ★ ★
3단계로 나뉘어 구분해 주고 있어요.
골고루 다 해 보는 주현양.
역시 난이도 1은 너무 쉽다고 자신만만해 하며 재미나게 다음 단계에 도전하네요.  
순식간에 고양이, 개구리, 펭귄, 앵무새가 만들어졌어요.
표정들이 정말 살아 있지요.
 
증강현실 속 동물 친구들과 기념 촬영도 해 볼게요~~
종이접기한 펭귄 앞에 세 마리나 추가되어 보이는데 그림자까지 있는게 실감나네요.

펭귄 옆에서 고양이를 실행하니 오~ 피아노치는 고양이랑 함께 더 생동감 있는 사진촬영을 할 수 있었어요.

개구리와는 날아다니는 모기를 향해 혀를 낼름거리며 장난도 치구요.
 
종이접기의 장점이야 모두들 아실거에요.
종이를 가지고 놀기 시작하는 유아 때부터 부모들은 다양한 종이접기를 몸소 보여주지요. 아이가 크면 따라만들기를 하고 더 능숙해지면 혼자서도 뚝딱 하나 완성해서 잘 갖구 논답니다.
종이접기의 장점으로 집중력, 색감 발달, 성장기 신체 발달, 상상력과 창의력 증대, 정서 발달을 꼽고 있어요.
 
두뇌발달에 좋은 종이접기를 증강현실로 만나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주는 놀이학습 <증강현실 종이접기 - 동물편 >를 통해 체험해보았어요.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종이접기도 배우고 창의력이 쑥쑥 자랄 거에요.
입체적으로 만나는 동물친구들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고, 놀이 환경판을 직접 꾸며서 역할놀이까지 확장해서 할 수 있겠어요.
남은 동물친구들도 빨리 만나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